스포츠월드

검색

[추억의 명작] '은하철도 999', 고화질 블루레이 타이틀로 돌아와

입력 : 2011-06-30 22:57:28 수정 : 2011-06-30 22:57: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추억의 명작 애니메이션 ‘은하철도999’ 그리고 환상의 여인 메텔이 고화질 블루레이 타이틀로 돌아온다.

판매원 UEK(United Entertainment Korea, (주)유이케이), 노바미디어 제작으로 6월 하순에 출시된 ‘은하철도999 블루레이 박스세트’는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에 남을 기념비적인 작품 ‘은하철도999’ 극장판 1, 2편을 합본시킨 타이틀이다. 개봉 30주년을 맞아 최신 리마스터링 기술을 통해 믿기지 않을 수준의 고화질 영상을 구현, 일본 출시 당시 올드팬들은 물론 신세대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국내 출시 버전에는 80년대 ‘은하철도999’ TV판의 원조 성우들이 참여한 완성도 높은 우리말 더빙을 추가했고, 여기에 국내 최초로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에 의한 음성해설(코멘터리)을 수록해 그 가치를 더욱 높였다.

기존 DVD와는 비교를 거부하는 환상의 고화질 영상과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을 위해 마련한 보너스 요소들로, 명작 애니메이션에 걸맞는 특별 패키지로 출시해 세대를 불문하고 소장해야 할 블루레이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은하철도999’ 극장판 블루레이는 국내 최초로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의 음성해설(코멘터리)을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전문가들은 ‘은하철도999’에 관해서는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마니아 중의 마니아. 과거 전설의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투니버스 ‘스튜디오 붐붐’의 진행자 송락현, 초창기 애니메이션팬들의 성지였던 PC통신 동호회 ‘하이텔 애니메이트’의 전 시삽 이주석, 애니메이션 수집가로 잘 알려진 탁상, 이들 3인이 음성해설을 맡았다.

이들은 해박한 지식으로 ‘은하철도999’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제작 비화들을 풀어놓으며 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상의 폭을 넓혀준다. ‘은하철도999’ TV판과의 비교, 원작자 마츠모토 레이지의 세계관, 그리고 ‘꿈의 캐스팅’이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성우진들에 관한 일화를 들을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된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의 음성해설은 ‘은하철도999’ 블루레이 타이틀의 소장 가치를 배가시켜줄 듯 싶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