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분위기에 따라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찾아라!

입력 : 2012-03-12 17:49:25 수정 : 2012-03-12 17:49: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왼쪽부터)연·더원쭈꾸미·씨푸드 파크·뽕잎사랑 시흥사거리점 메뉴
선약이 생기면 우리는 제일 먼저 어딜 가야 할 지 고민한다. 특히 어떤 음식점에서 무얼 먹을지가 고민의 핵심인데, 이는 누구를 만나든 마찬가지다. 특히나 특별한 날이라면, 가령 웃어른을 모시는 자리라던가 소개팅 및 데이트, 각종 생일잔치 및 모임 장소를 선정해야 하는 것이라면 그 고민은 배가 된다.

그렇다면 최근 맛집 마니아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맛집들 중 상황 별로 방문하기 적절한 맛집은 어디일까? 특히 맛은 기본이요, 그 이상의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는 맛집 이상의 장소들, 선택에 고민이 필요 없는 검증된 맛집들을 선정해 봤다.

상견례 한정식 장소를 찾고 있다면, 서대문맛집 한정식전문점 ‘연’

한정식전문점 ‘연’은 서대문맛집, 충정로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특히 상견례 한정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주중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을 포함에 한류바람을 타고 일본관광객과 같은 해외관광 고객이 많이 찾고 있으며, 주말에는 상견례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한정식을 중심으로 궁중요리를 추구하고 있는 연 한정식은 최고급의 재료를 엄선한 최상의 조리로 손 맛이 살아있는 한정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160평 규모에 10개의 룸을 갖추고 있어 상견례, 돌잔치, 회갑잔치 등 각종 VIP접대 및 연회 장소로 특히 안성맞춤이며, 최소 2인에서부터 최대 90인(총 200석 규모)까지 수용 가능한 소형룸과 대형홀까지 있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메뉴는 한정식코스, 정식·행사요리, 상견례코스, 일품요리, 궁중특선요리 등 모임의 성격에 맞춘 주문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저렴하게는 2만5000원에서부터 시작되며, 가격대 별로 메뉴가 상이함을 참고하자. 품격 넘치는 분위기와 정성스레 조리된 최고급 한정식은 특히 어르신들 입맛에 안성맞춤.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딱 맞는 장소인 만큼 연 한정식은 귀한 분을 모시는 식사 장소로 적합하다는 평가다.

데이트 장소로 일품, 율동공원맛집, 쭈꾸미전문점 ‘더원쭈꾸미’

분당에 위치한 율동공원은 번지점프대를 비롯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맛집들도 즐비한 만큼 데이트 장소로 딱이다. 율동공원 맛집 중에는 젊은 연인들이 방문하기 좋은 분당맛집 쭈꾸미전문점 ’더원쭈꾸미’를 추천한다.

특히 3~4월은 쭈꾸미 제철로 1년 중 가장 맛있는 쭈꾸미를 먹을 수 있는 시기인데다, 쭈꾸미에는 피로회복에 탁월한 타우린이 낙지에 비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봄 철 쭈꾸미는 입 맛 떨어지고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환절기 원기회복을 위한 영양식으로 안성맞춤인 것. 

맛도 영양도 우수한 쭈꾸미볶음을 선보이고 있는 분당맛집 ‘더원쭈꾸미’는 쭈꾸미 외에도 새우튀김, 돈까스, 모듬해물파전 등의 서브메뉴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입맛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목재로 마감하고, 흑백사진을 전시하는 등 모던한 느낌을 살린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데이트 장소로 적합하다.

단체모임 장소로 인기만점, 인천맛집 해산물뷔페 ‘씨푸드 파크’

인천맛집 ‘씨푸드 파크’는 각종 단체모임 장소로 정평이 난 곳이다. 지난 연말에도 많은 송년회가 이 곳에서 진행됐으며, 각종 생일파티나 돌잔치 장소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씨푸드 파크'가 어떠한 곳인지를 짐작하게 한다. 

'씨푸드 파크'에 이처럼 단체고객들이 몰리게 된 데에는 주말에도 성인 1인 기준 2만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약 50여 가지의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대비 푸짐하면서도 합리적인 식사가 가능한 만큼 일대 지역민들은 물론, 서울에서도 방문하는 고객들도 상당수다.

이에 씨푸드 파크 측은 예약 후 방문하는 단체고객들 중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는 생일케이크를 선물로 증정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인천 연평도에서 잡아 올린 제철 꽃게를 고객들에게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주말 및 저녁 타임에는 스테이크까지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시흥맛집 샤브샤브&보삼쩐문점 ‘뽕잎사랑 시흥사거리점’

젊은 여성층으로 국한되어 있던 샤브샤브의 인기가 최근 전 세대로 확장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몸에 좋기로 유명한 뽕잎을 결합한 뽕잎 샤브샤브가 등장하면서, 샤브샤브 인기에 가속을 더하고 있다.

이렇게 샤브샤브 메뉴에 인기를 불어넣고 있는 대표적인 곳이 바로 시흥맛집, 금천구맛집으로 유명한 샤브샤브&보쌈전문점 '뽕잎사랑 시흥사거리점이다. ‘뽕잎사랑 시흥사거리점’은 남녀노소 전 세대에 걸친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고 있는 곳으로, 특히 가족외식 장소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금천구맛집 ‘뽕잎사랑 시흥사거리점’은 담백한 맛이 일품인 샤브샤브외에도 뽕나무뿌리와 함께 삶은 보쌈, 부대찌개, 뽕잎냉면, 뽕잎만두 등의 다양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여기에 샤브샤브와 보쌈을 세트로 구성해 더욱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 한편, 점심 시간 대에는 점심특선을 따로 준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금천구맛집 ‘뽕잎사랑 시흥사거리점’의 강점이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