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나지완 오재원 등 ‘류중일호’ 극적 승선… 미필자 13명 환호

입력 : 2014-07-28 17:08:29 수정 : 2014-07-28 21:35:1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밤잠 설치며 기다린 낭보가 날아들었다. KIA 외야수 나지완(28)과 두산 내야수 오재원(29) 등 병역혜택에 야구인생을 건 선수들이 극적으로 ‘류중일호’에 승선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대한야구협회(KBA)는 28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류중일 감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위원회(위원장 김인식)를 열고 오는 9월 개막하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최종 24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이번 아시안게임을 통해 병역혜택을 기대할 수 있는 선수는 차우찬(삼성) 한현희(넥센) 이재학(NC) 이태양(한화) 유원상(LG) 홍성무(동의대·이상 투수) 오재원(두산) 김민성(넥센) 황재균(롯데) 김상수(삼성·이상 내야수) 손아섭(롯데) 나성범(NC) 나지완(KIA·이상 외야수) 등 총 13명에 달한다. 이 중에서도 이재학 한현희 손아섭 나성범 등은 올 시즌 보여준 활약만으로도 이미 대표팀 승선을 예약해 둔 상태였다.

남은 자리를 두고 적지 않은 선수들이 마음을 졸였다. 특히 나지완과 오재원이 벼랑 끝에 서 있었다. 두 선수 모두 상무와 경찰청에 지원할 수 있는 나이를 훌쩍 넘어 공익근무나 현역 입대로 2년간 야구를 떠나야할 지 모를 운명이었기 때문이다. 

나지완은 이런 부담 탓인지 4월 2할대의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기도 했다. 하지만 5월부터 욕심을 비워나가면서 각성하기 시작했고 존재감을 드러냈다. 압박감을 이겨내며 자신을 다잡았고 결국 야구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1주일을 보낸 뒤 기쁜 소식을 접했다.

오재원 역시 야구인생을 걸고 올 시즌을 임했고 결국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포지션인 2루수 자리에서 서건창(넥센), 정근우(한화)와의 경합 끝에 생존했다. 무엇보다 내야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능력과 주루 센스와 창의적인 수비 시프트 등 다재다능함을 무기로 내세운 결과다.

하지만 기뻐할 일만은 아니다. 나지완과 오재원이 바라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아시안게임 본선에서 활약해 금메달에 기여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두 선수 모두 소속팀이 치열한 4강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송용준 기자 eidy015@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