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태풍 나크리 경로, 북상 중… 제주·남해 태풍주의보

입력 : 2014-08-01 15:23:07 수정 : 2014-08-01 15:23:0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태풍 나크리 경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호 태풍 '나크리'는 일본 오키나와 서남쪽 해상에서 서귀포 남쪽 약 500km해상에서 서해를 향해 올라오고 있다.

중형 태풍으로 발달한 나크리는 중심기압이 980헥토파스칼로 중심부근 최대풍속은 초속 25m로 조금 강해진 상태이며, 속도가 점차 느려져 토요일인 모레 밤 제주도 서쪽해상을 지난 뒤 일요일쯤 서해로 진입할 가능성이 큰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간접영향권에 든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내리고 있으며 바람도 강해진 상태다.

또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태풍주의보가 내려졌으며, 내일 밤에는 전남지방에도 태풍주의보가 내려질 것으로 전망된다.

서해와 남해에서는 최대순간풍속 초속 17에서 35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것으로 보여 피서객 안전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태풍의 이동속도가 매우 느려 화요일까지 전국에 강풍과 호우 피해가 우려된다며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강수량은 내일까지 제주도에는 최고 300mm 이상,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 최고 100mm 이상의 호우가 예상돼 피서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또 남부지방에는 20~60mm, 중부지방에는 5~40mm가량의 비가 올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나크리 경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풍 나크리 경로 서쪽으로로 간다더니 아닌가보네" "태풍 나크리 경로 직접영향권에는 안 드는 건가?" "태풍 나크리 경로 서쪽으로 더 꺾어주길" "태풍 나크리 경로 대비 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기상청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