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서프라이즈' 마이클 조던, 야구 선수가 된 까닭은?

입력 : 2014-09-14 23:56:16 수정 : 2014-09-14 23:56:1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설의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의 은퇴 이유가 공개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신기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갑작스럽게 은퇴를 선언했던 마이클 조던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농구선수를 은퇴한 마이클 조던은 어느 날 마이너리그의 야구선수로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최고의 농구스타였던 그가 야구선수가 된 이유에 관심이 쏠렸다.

1993년 7월, 마이클 조던에게는 그의 아버지 제임스 조던이 고속도로에서 강도를 만나 사망했고, 범인은 자신의 팬인 10대 소년으로 마이클 조던의 신발을 얻기 위해 이같은 범행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마이클 조던은 자신 때문에 아버지가 죽음을 맞이했다고 생각해 큰 충격을 받았다. 결국 마이클 조던은 1993년 농구계 은퇴를 선언하고 어렸을 적 야구선수가 되라고 한 아버지의 말을 생각했다. 이어 아버지가 이루지 못한 꿈이었던 야구선수가 되기 위해 마이너그리 팀과 계약하게 됐다.

하지만 마이클 조던은 부지한 성적을 받았고, 마이클 조던은 자신의 아버지가 농구선수로서의 모습을 자랑스러워했다는 사실에 1995년 3월, 다시 농구 선수로 복귀했다.

‘서프라이즈’ 마이클 조던에 대해 누리꾼들은 “‘서프라이즈’ 마이클 조던, 신기한 이야기다” “‘서프라이즈’ 마이클 조던, 멋진 사나이다” “‘서프라이즈’ 마이클 조던, 이런 사연이 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MBC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