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ios8, 강화된 사진 편집 기능에 '깜짝'

입력 : 2014-09-18 01:01:33 수정 : 2014-09-18 01:01:3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IOS8이 화제다.

애플이 18일 공개한 ios8은 "찍은 사진을 빠르게 찾고 편집할 수 있다"며 "문자 메시지에 목소리를 넣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과 피트니스 관련 앱이 서로 연동되고 트레이너에게도 건강 정도를 공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iOS8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 저장된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다. 날짜, 장소, 앨범 이름 등으로 검색이 가능해 아이폰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또 아이클라우드는 사진만 공유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PDF 등 다양한 문서를 아이클랑드 드라이드에 저장하고 다른 기기에서도 불러올 수 있다.

iOS8의 건강 앱은 건강과 피트니스 관련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또 '헬스키트'를 제공, 개발자들은 관련 데이터를 활용하는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특히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응급 카드를 제공해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iOS8은 '아이폰4S' 이후 아이폰과 '아이패드2' 이후 아이패드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