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KBS ‘VJ특공대’ 방영 인기 맛집, 강릉 주문진 '대영유통'…게라면 공짜!

입력 : 2014-09-26 16:14:15 수정 : 2014-09-26 16:14: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휴나 주말이 되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손님들로 북적거리는 소문난 맛집이 있다. 바로 강원도 강릉 주문진에 위치한 대영유통이 그 곳이다.

대영유통은 대게· 홍게잡이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업체로, 매일 주문진 앞바다에 출항해 신선한 수산물을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또 러시아로부터 대게· 킹크랩· 랍스타를 직접 수입해 노량진수산시장· 영덕 강구항 등 강원도 최고 규모의 전국 유통망을 갖고 있다. 때문에 항상 어느 때나 신선한 대게와 킹크랩을 맛볼 수 있으며, 전국 어디로도 가장 싼 가격에 배송까지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대영유통에서 판매되는 대게· 킹크랩· 홍게는 허약 체질에 좋다.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또 털게는 단백질이 약 20% 가량으로 많이 함유돼 있고 지질 함량이 적어 비만증, 고혈압, 간장병 환자에게 좋다. 칼륨· 나트륨· 인 등이 풍부하며 감미 성분인 글루타민산이 풍부해 맛이 좋다.

한 번 먹어본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이미 TV매체에도 여러 번 소개가 됐다. 대표적으로 KBS ‘VJ특공대’에서 진정한 대게 맛집으로 인증된 바 있다. 유명 인사나 연예인들의 발길도 종종 있을 정도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대영유통 관계자는 "요즘은 홍게가 제철이라 새벽에 직접 잡은 홍게를 불과 몇 시간도 안 돼 제공받을 수 있다"며 "홍게 뿐 아니라 스끼다시로 제공되는 수산물들 역시 직접 잡아 온 것으로 요리가 된다. 게찜 요리를 먹고 나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얼큰한 게라면이 무료로 서비스 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최근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는 ‘맛’이다. 여행에서 맛집 하나 잘못 선택하면 그 여행은 망치기 일쑤다"며 "대영유통은 진정한 힐링 맛집이라 자부한다. 지친 사람들에게 힘찬 응원과 함께 대영유통만의 특별함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312-34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