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100억 벌었는데 고작 1800만 원? B.A.P 소속사 공식입장 보니

입력 : 2014-11-28 23:53:52 수정 : 2014-11-28 23:53: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B.A.P 소속사 공식입장 B.A.P 소속사 공식입장

100억 수익을 올렸지만 1인당 수익금은 1800만 원이라는 논란에 B.A.P 소속사가 공식입장을 내놨다.

지난 27일 TS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B.A.P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매진해 왔다"며 "B.A.P는 지난 10월 28일 공식 채널을 통해 밝힌 것처럼 상호간의 배려와 신뢰 속에 아티스트 보호를 최우선 목적으로 하여 모든 공식 일정을 최소화하며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TS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아티스트의 동의하에 향후 활동 계획을 논의하고 있던 가운데 갑작스럽게 제기된 소송을 기사로 접하게 됐다. 멤버들이 주장하고 있는 '불공정 계약 조항'이나 '노예 계약' 요소는 일절 존재하지 않는다. 아티스트에 일방적으로 부당한 처우도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B.A.P 멤버 6인은 지난 26일 서울 서부서부지방법원에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 계약 무효 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따르면 B.A.P 멤버들은 지난 2011년 3월부터 소속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지만 이 계약은 소속사에게만 유리해 수익배분에서 불리한 상황을 맞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계약 해제 해지에 따른 손해 배상, 위약벌의 규정도 매우 불리하다고 주장했다.

지난 2012년 데뷔한 B.A.P는 다수의 앨범을 발매하며 국내 활동을 비롯해 세계 각국을 돌며 콘서트를 개최했다. B.A.P 멤버들은 데뷔 후 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지만 수익금은 1인당 1800만 원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B.A.P 소속사 공식입장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B.A.P 소속사 공식입장, 어이가 없다", "B.A.P 소속사 공식입장, 소속사 뭐하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