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나바로가 불안하다? 삼성 "걱정말라 확신한다!"

입력 : 2014-12-16 14:56:30 수정 : 2014-12-16 16:01:0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야마이코 나바로(27)는 삼성맨!

세부적인 금액 조율이 남아있지만, 이탈은 없다. 삼성이 내야수 나바로의 재계약을 확신했다.

올 겨울 삼성은 쉽지 않은 겨울을 보내고 있다. FA 배영수, 권혁의 이탈과 함께 리그 에이스로 성장한 릭 밴덴헐크의 일본행이 유력하다. 아직 밴덴헐크의 이탈이 확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삼성은 마음을 내려놓았다. 이런 가운데 나바로의 재계약이 늦어지면서 삼성팬은 걱정하고 있다.

나바로는 올해 삼성의 통합 4연패에 큰 역할을 했다. 2루 수비 공백과 함께 배영섭의 군입대로 애매해진 톱타자 역할까지 완벽하게 수행했다. 정규리그서 125경기에 출전, 타율 3할8리(500타수 154안타) 31홈런 98타점 25도루를 기록했고, 한국시리즈서도 타율 3할3푼3리(24타수 8안타) 4홈런 10타점 8득점으로 MVP를 수상하며 SUV 승용차까지 품에 안았다. NC 테임즈와 함께 리그 최고의 외인 야수로 포효한 셈이다. 필요자원 측면에서는 나바로의 효용성이 더 컸다.

그런데 정작 재계약 소식이 늦다. 이는 에이전트 피와 함께 이런저런 금액조율에서 100% 일치를 보지 못한 탓이다. 또 나바로 본인도 올해보다 대폭 인상된 금액을 바라고 있어 삼성도 도장을 받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

다만, 한 가지는 확신했다. 안현호 단장은 “나바로가 우리 선수라는 것은 틀림없다”며 “반드시 잡아온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사실상 계약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다는 설명이다.

특히 나바로가 한국시리즈 후 삼성의 요구를 받아들였다는 점에서 양측이 갈라설 가능성은 적다. 삼성은 “내년 재계약할 테니 도미니카 윈터리그에는 뛰지 말고 푹 쉬길 바란다”고 요청했고 나바로도 가욋돈을 포기하고 내년을 위해 휴식을 취하고 있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