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천우희, 눈물의 수상… 성폭행 피해자 열연 '한공주', 어떤 영화?

입력 : 2014-12-18 10:16:12 수정 : 2014-12-18 13:27: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천우희에게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의 영광을 안긴 영화 '한공주'가 화제다.

17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5회 청룡영화제에서는 영화 '한공주'에서 열연을 펼친 천우희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날 천우희는 시상대에서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작은 영화에 유명하지 않은 제가 큰 상을 받았다"라며 "이 상은 앞으로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뜻으로 받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천우희는 이어 "앞으로 독립영화에 대한 관심과 가능성도 더 열리길 바란다.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하는 좋은 배우가 되겠다"라는 소감과 함께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천우희에게 여우주연상을 안긴 '한공주'는 밀양 여중생 성폭행 사건을 모티프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상처를 딛고 나아가려는 한공주(천우희 분)의 모습을 담았다.

영화 '한공주'는 제13회 마라케시 국제 영화제 금별상, 제43회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 타이거상, 제16회 프랑스 도빌 아시아 영화제 심사위원상 국제비평가상 관객상, 제28회 프리부르 국제영화제 대상, 제3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 등을 수상했으며, 누적관객수 22만 명을 돌파하는 등 독립영화로는 많은 화제를 모았다.

'한공주' 천우희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 소식에 누리꾼들은 "'한공주' 천우희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이라니 대단" "'한공주' 천우희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 축하애요" "'한공주' 천우희 수상 소감 짠하네' "'한공주' 천우희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올해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은 '변호인'의 송강호, 감독상은 '명량'의 김한민 감독, 최우수작품상은 '변호인'이 수상했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방송 화면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