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김종국 "터보 베스트 앨범, 우리와 상관 없이 발매돼"

입력 : 2015-01-22 23:38:53 수정 : 2015-01-23 09:14:0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 터보 베스트 앨범, 김종국 의사와 상관 없이 진행?

지난 22일 터보의 ‘베스트 앨범’이 발매되는 것과 관련해 김종국이 당사자들과 협의 없이 진행된 내용이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김종국은 이날 오전 자신의 팬카페에 올린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라는 게시물에서 “오늘 발매 예정인 터보 베스트 앨범과 관련해 사무실에 문의가 많은 걸로 알고 있다”며 “이번 앨범은 저는 물론 정남이형, 마이키 누구와도 관련 없고, 예전처럼 저나 회사 동의 없이 기존 음원을 리마스터링해서 제작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국은 “터보라는 과거 그룹이 너무나 감사하게도 새롭게 조명되고, 사랑받게 되면서 이것을 이용하려는 사람들로 인해 저희가 괜한 오해를 받는다”며 “순수한 마음으로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추억해주신 분들이 피해를 입게 될까 걱정되고 안타깝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국은 오는 25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 800회 특집에서 마이키와 함께 ‘회상’을 부른다. 회상은 1997년 발매된 터보 정규앨범 3집에 수록된 곡으로 겨울 바다를 찾은 한 남성이 옛 연인을 추억하는 내용을 그린 노래다.

김종국과 마이키의 특별 출연은 터보가 인기가요 1회 당시 1위에 올랐던 덕분이다. 김종국은 “과거 인기가요 1회 때 1위했던 가수로서 초대받아 회상 무대를 보여드린다”며 “너무나 기쁘다”고 고마워했다.

김종국은 끝으로 “언제나 성실하고 변함없는 모습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조만간 정말 좋은 음반으로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인사했다.

김종국 "터보 베스트 앨범, 우리와 상관 없이 발매돼" 김종국 "터보 베스트 앨범, 우리와 상관 없이 발매돼" 김종국 "터보 베스트 앨범, 우리와 상관 없이 발매돼"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