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IS, 일본인 인질 살해 영상 공개… "용납할 수 없는 폭거!"

입력 : 2015-01-25 23:55:20 수정 : 2015-01-25 23:55: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 IS, 일본인 인질 살해 영상 공개… "용납할 수 없는 폭거!"

IS
일본인 인질 살해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 IS)로 추정되는 세력에 의해 일본인 유카와 하루나 씨와 고토 겐지 씨가 납치된 가운데 유카와 씨가 살해됐다고 설명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에는 고토 씨로 보이는 인물이 사진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이 등장하며 '당신들은 나와 함께 갇혀 있던 유카와 하루나 씨가 살해된 사진을 봤다'는 영문 음성이 덧붙어 있다. 일본 정부는 용납할 수 없는 폭거라고 비판하고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24일(현지시간) 긴급 성명을 내고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 IS)의 일본인 인질 살해를 강력히 규탄했다.

IS
의 일본인 인질 살해 동영상의 진위가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미·영 두 정상이 규탄 성명을 발표함에 따라 동영상이 사실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AFP
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인도 방문길에 나선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 전용기(에어포스원) 기내에서 발표한 '유카와 하루나의 죽음에 부쳐'라는 제목의 성명에서 "미국은 IS가 유카와 하루나를 잔혹하게 살해한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캐머런 총리는 성명에서 " IS가 유카와 하루나를 살해하고 다른 일본인 인질도 살해하겠다고 위협하는 것은 이들 테러리스트의 잔혹한 행위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IS, 일본인 인질 살해 영상 공개… "용납할 수 없는 폭거!" IS, 일본인 인질 살해 영상 공개… "용납할 수 없는 폭거!" IS, 일본인 인질 살해 영상 공개… "용납할 수 없는 폭거!"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