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리비아 호텔 습격, IS 소행 추정… 한국인 사망자 있다? "확인 안돼"

입력 : 2015-01-28 09:19:49 수정 : 2015-01-28 09:19: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리비아 호텔 습격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한국인 사망자 또한 있다는 보도가 나와 사실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7일(현지시각)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이하 IS)로 추정되는 무장 괴한이  리비아의 수도 트리폴리의 한 호텔을 습격해 9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리비아 트리폴리의 코린시아 호텔에 무장 괴한 여러 명이 습격해 경비원을 살해한 뒤 인질극을 벌이던 과정에서 한국인 1명과 미국인, 프랑스인, 필리핀인 등 9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이에 한국 정부 관계자는 "아직까지 한국인 사망자와 관련한 정보는 듣지 못했다"며 "사고 내용을 파악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리비아 호텔을 습격한 무장 괴한은 리비아 보안군에 포위되자 호텔 윗층에서 자폭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사건 뒤 IS 리비아 지부는 댓글 나눔터(트위터)에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들은 미군 특수부대에 붙잡혀 재판을 앞둔 조직원 아부 아나스 알리비가 최근 사망하자 보복 공격을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충격을 안겼다.

'IS 추정 무장괴한 리비아 호텔 습격' 'IS 추정 무장괴한 리비아 호텔 습격' 'IS 추정 무장괴한 리비아 호텔 습격'

온라인 뉴스팀
사진=JTBC 뉴스 영상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