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스타★톡톡] 홀로서기 니엘 "나만의 음악, 그게 바로 '온니엘'"

입력 : 2015-02-22 11:29:23 수정 : 2015-02-22 15:07: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니엘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틴탑의 니엘’이 아닌 ‘솔로 니엘’로 대중 앞에 홀로 선 것.

자신의 첫 솔로앨범인 ‘온니엘(oNIELy)’을 들고 컴백한 니엘. 최근 가요계에서 솔로활동이 두드러진 가운데, 니엘은 샤이니 종현, 씨엔블루 정용화에 이어 남성 솔로의 바톤을 이어받았다. 이번 앨범에서 니엘은 타이틀곡 ‘못된 여자’와 자작곡 ‘아포가토’ 등 자신만의 보컬을 잘 살린 7곡을 선보였다. ‘불후의 명곡’을 통해 보컬 실력을 인정받은 만큼, 음악적 완성도는 어느 정도 보증되는 상황. 특히 아이돌에서 뮤지션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길목에 서 있는 만큼, 이번 앨범이 그에게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만 같았다.

“혼자가 된 기분요? 일단 얼떨떨하고, 부담도 정말 많이 돼요. 늘 여섯 멤버와 함께 했었는데, 이젠 그 무대를 제가 혼자 채워야하니 부담감이 이루 말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또 ‘니엘이 이런 음악을 잘 하는구나’라는 느낌을 팬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도 되고요.”

이번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곡은 ‘아포가토’다. 니엘의 첫 자작곡이기도 하고, 엠넷 ‘네가지쇼’를 통해 선공개된 직후 뜨거운 호평을 받았기 때문. 특히 ‘아포가토’는 니엘 그 자체를 고스란히 담은, 니엘의 음악적 성장을 담은 곡이기도 해 의미가 깊다.

“어느 순간 막연하게 작곡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샤워를 하다가 악상이 처음 떠올랐는데요, 일주일 정도 멜로디를 정리한 뒤 편곡작업을 거쳐 곡이 완성됐어요. 제가 처음 생각했던 느낌과 비슷하게 나왔고요. ‘불후의 명곡’에서 편곡을 도와주는 형들과 함께 만들었는데, 제 취향을 잘 아는 만큼 곡이 정말 잘 나온 것 같아요.”

니엘의 첫 솔로앨범엔 ‘아포가토’만 있는 건 아니다. 타이틀곡 ‘못된 여자’를 포함해 다채로운 색깔의 7곡으로 앨범을 꽉꽉 채웠다. 특히 ‘못된 여자’는 니엘의 음색을 잘 살리면서도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절제된 안무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른바 니엘을 그대로 잘 담아낸, 니엘만의 앨범이라 할 수 있겠다.

“앨범 이름이 온니엘이잖아요. 오직 니엘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에요. 타이틀곡을 포함해서 총 7곡을 앨범에 수록했는데요, 제가 잘할 수 있는 음악,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음악으로 꽉꽉 채웠어요. 틴탑 음악과는 약간 다른 색깔을 띄겠지만… 그래도 제가 틴탑이란 사실은 잊으시면 안돼요(웃음).”

그러면서 니엘의 얼굴엔 걱정도 가득했다. 앨범의 완성도엔 자신감이 있지만, 틴탑 멤버 중에서도 첫번째 주자로 솔로로 나서는 만큼 알 수 없는 책임감과 부담감이 어깨에 가득해 보였다.

“책임감이 막중하죠. 제가 얼만큼의 성과를 내느냐에 따라 멤버들에게도 큰 영향을 끼칠 것 같고요. 최근 컴백하는 솔로 가수들도 많아서 힘든 경쟁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틴탑 때부터 늘 해왔던 것처럼, 욕심부리지 않고 진정성 있게 활동하면 결과는 따라온다고 믿어요. 이번 솔로앨범은 제가 정말 하고 싶은 음악이잖아요. 정말 열심히 할 거예요.”

끝으로 니엘에게 이번 솔로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건 무엇인지, 또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지 물어봤다.

“일단 대중분들이 ‘솔로’ 니엘의 존재를 많이 알아봐 주셨으면 좋겠고요(웃음). 솔로 활동은 물론 틴탑 활동을 통해 음악적으로 성공하고 싶은 게 제 목표에요. 그럴려면 제 나름대로 음악공부도 열심히 해야겠죠? 나중엔 목소리만 들어도 누군지 알 수 있는 보컬리스트가 되고 싶어요. 그날이 오기까지 정말 쉼 없이 열심히 노력할 거예요.”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사진=티오피미디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