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스타★톡톡] 우리가 알던 '레인보우'는 없다

입력 : 2015-02-25 09:15:09 수정 : 2015-02-25 15:34: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정말 오래 기다렸다. 자그마치 1년 8개월 만이다.

7년차 걸그룹 레인보우가 세 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를 들고 화려하게 복귀했다. 레인보우의 세 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는 전 곡이 타이틀 곡으로도 손색이 없는 앨범으로, 음원은 물론 재킷, 뮤직비디오까지 모두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타이틀 곡 ‘블랙 스완’은 프리뷰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관심을 한 몸에 받았고, 중독성있는 멜로디의 ‘Mr. Lee’와 애절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나쁜 남자가 운다’ 등 다채로운 색깔의 6곡으로 앨범을 꽉꽉 채웠다.

특히 레인보우는 이번 앨범을 위해 그동안 갖고 있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과감하게 버렸다. 대신 고급스럽고 매혹적인 이미지로 그 자리를 대신하며, 걸그룹의 한계를 넘는 음악적 성장을 보여줬다. 이른바 겉멋들지 않은 진짜 음악으로, 레인보우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최고의 앨범을 탄생시킨 것이다.

“약 2년 만이죠? 정말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서게 됐어요. 그동안 걸그룹도, 아이돌도 정말 많아졌더라고요. 이전보다 경쟁이 훨씬 더 치열하게 됐는데, 저희는 왠지 저희 스스로와 경쟁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전 앨범과의 차별화를 두기로 했고, 저희의 진짜 매력은 뭘까 정말 고심을 많이 했어요. 변화가 절실한 순간이었죠.”

세 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는 레인보우에게 있어서 일종의 모험이었다. 그동안 쌓았던 이미지를 모두 내려놓고, 새 옷을 입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것. 혹여나 그 옷이 잘 맞지 않을지 염려도 됐지만, 레인보우는 과감하게 도전을 받아들였다. 그렇게 타이틀곡 ‘블랙 스완’이 탄생했고, 미니앨범 ‘이노센트’가 완성된 것이다.

“기존의 레인보우가 발랄하고 건강미 넘치는 이미지였다면, 지금의 레인보우는 7년차 걸그룹의 무게감이 느껴진다고 표현할 수 있어요. 고혹적인 매력을 극대화시켰고, 여성스러움을 한껏 살리려고 애썼죠. 티저만 봐도 굉장히 강렬하잖아요. 그 속에 저희의 각오와 다짐 등을 함께 녹였어요. 지금까지의 레인보우는 추억 속에 남기고, 새로운 레인보우를 보여드릴 거예요.”

일단 레인보우의 변신은 합격점이다. “유레카!”를 외치고 싶을 정도로, 그녀들의 변신은 옳았다. 음악도, 콘셉트도 강렬해진만큼, 그녀들이 무대 위에서 선보일 안무는 어떨지 궁금해졌다.

“타이틀곡 ‘블랙 스완’은 중독성이 강한 노래에요. 한 번 들으면 ‘아! 그 노래’라고 머릿 속에 남을 정도죠. 후렴구도 굉장히 인상적이에요. 이 부분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포인트 안무를 준비했어요. 여성미를 부각시키기 위한 뒤태와 골반을 이용한 안무인데요. 대놓고 섹시는 아니지만, 보고 나시면 ‘레인보우가 정말 성숙해졌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드실 거에요.”

7년 동안 쉼없이 달려온 레인보우. 그녀들에게 없는 한 가지는 바로 ‘1위’라는 성적표다. 물론 1위가 레인보우의 모든 것을 바꿔놓을 만큼, 거대한 존재는 아니다. 하지만 1위를 한 번도 한 적이 없기에, 다른 한편으론 ‘한 방이 없는 그룹’이란 오명도 얻게 됐다. 레인보우 멤버들에게 스스로 냉정한 평가를 부탁했다.

“일단, 레인보우를 떠올리면 음악적 색깔이 뚜렷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이노센트’가 레인보우의 음악색을 대표했으면 좋겠고요. 레인보우의 약점이라면 긴 공백기를 들 수 있는데, 반대로 생각하면 강점으로도 해석할 수 있어요. 공백기간 동안 멤버들의 개인별 인지도도 높아졌고, 캐릭터도 확고해졌어요. 덕분에 완전체가 됐을 때 이전보다 훨씬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어요.”

끝으로 레인보우는 음악 프로그램 1위를 한다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고 싶을까.

“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그동안 레인보우를 기다려주고 응원해주신 팬들을 위해서라도, 1위를 한다면 팬들부터 찾아봬야 할 것 같아요. 팬들과 함께 봉사활동도 좋고, 작은 쪽방에서 폭풍수다도 좋고… 가장 가까이서 팬들과 함께 영광의 순간을 만끽하고 싶어요.”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