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남녀노소 영양 만점' 광명 풍천한방장어 맛집

입력 : 2015-03-23 16:00:21 수정 : 2015-03-29 10:47: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따스한 봄을 맞아 체력보강에 좋은 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중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민물장어는 감칠맛과 단백질 함유량이 뛰어나 대한민국 대표 스테미너 음식이며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많이 사랑 받는 음식이다. 특히 장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B, C는 그 함유량이 많아 여성의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 노화방지에 매우 좋으며,  EPA(eicosapentaenoic acid)와 DHA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칼슘도 풍부해 아이들 성장에도 큰 도움을 준다.

경기도 광명시 밤일마을에 위치한 풍천한방장어에서 취급하는 장어는 전북 고창에서 올라온 토종 국내산 풍천장어로, 그 중 살이 통통 오른 엄선된 장어만을 제공한다. 특히 장어의 싱싱함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초벌 된 장어가 아닌 갓 손질한 장어를 그대로 테이블 위에서 구워내 그 맛과 식감이 일반 장어집과 차별화된다. 또한 장어 본연의 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별도의 양념된 장어가 아닌 소금구이 장어만을 취급한다.



참숯위에서 굽는 장어는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싹 하게 익어 고소함과 두툼한 장어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불판 위에서도 꼬리를 흔드는 싱싱한 장어를 먹기 좋게 잘라 굽는 모습은 보는 사람마다 사진을 찍을 만큼 장관이다. 여기에 특선주방장의 비법양념과 매일 새로 담그는 시원한 백김치와 입맛을 돋우는 각종 반찬이 제공되어 더욱 감칠맛 나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장어구이는 1킬로그램(두마리) 기준 45,000원, 추가(한마리) 시 23,000원에 제공된다. 또한 장어를 뼈째 넣어 각종 한약재와 오랜 시간 끓여 낸 탕에 상 위에서 바로 싱싱한 산낙지 한마리를 넣어주는 장어추어탕(10,000원)과 장어구이가 푸짐하게 올라간 장어덮밥(10,000원)등의 메뉴도 준비되어있어 더욱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풍천한방장어는 도덕산 캠핑장과도 인접하여 캠핑족을 위한 포장메뉴도 준비되어있다. 전화(02-897-1175)예약 후 방문 시 살아있는 장어를 바로 손질하여 포장해주며, 각종채소와 양념도 함께 제공한다. 이젠 캠핑장의 식사메뉴로 식상한 삼겹살대신 꼬리를 흔들며 숯불위에서 구워지는 장어를 맛볼 수 있다.

경기도 광명시 밤일마을에 위치한 풍천한방장어는 범안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명차고지에서 도보로 3분 거리이다. 5인 이상인 경우 광명역에서 차량으로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며 30여대의 주차공간과 단체 예약룸이 준비되어있어 단체모임 및 각종회식장소로 더할 나위 없는 밤일마을 맛집으로 꼽힌다.  

스포츠월드비즈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