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아웃도어 ‘미니미 전쟁’ 후끈, 각 브랜드 키즈 라인 강화

입력 : 2015-04-01 18:58:51 수정 : 2015-04-01 18:58: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아웃도어 업계의 키즈 마케팅 열풍이 뜨겁다. 블랙야크, 네파 등은 별도의 키즈 브랜드를 론칭해 운영중이며 다른 브랜드들 역시 구색 맞추기 수준이던 키즈 라인업에 힘을 주는 모습이 역력하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인성창의 교육의 중요성 증대로 여가시간을 활용한 가족단위 야외활동 뿐 아니라 최근 숲 학교, 자연체험학습, 다양한 체육학습 등 교육 측면에서도 아웃도어 환경에 아이들이 노출되는 빈도가 늘고 있으며 이 추이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구매 시 디자인 뿐 아니라 야외활동에 적합한 기능성 또한 중요한 고려요인이 되고 있어 키즈 아웃도어 시장 또한 지속적으로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중 선두로 단독 브랜드를 런칭한 블랙야크는 타사의 샵인샵 구성과 다른 스타일을 확장함으로써 올해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성인의 브랜드 정체성을 중심축으로 고수하되 키즈 감성에 맞는 상품기획 및 디자인을 입혀 대중성 또한 잡겠다는 전략이다. 각 브랜드이 키즈 라인 제품들은 성인용과 패밀리룩을 이룰 수 있는 ‘미니미’제품들과 아동용 책가방, 신발 등이 주된 품목이다. 가격대가 있는편이지만 아웃도어 브랜드 특유의 기능성과 내구성을 소비자들이 인정하며 시장규모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한편, 키즈 라인 확대를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브랜드들도 있다. 학부모들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등골 브레이커’논란이 재점화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야크 키즈

키즈 아웃도어 역시 봄철 주력상품은 위킹화다. 이번 출시된 워킹화 2종은 오랜 시간 블랙야크가 이어온 등산화 기술에 아동의 다양한 착화환경을 고려한 밑창과 경량성, 손쉬운 탈착 등이 큰 특징으로, 안전하게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BK마운트 키즈는 다이얼을 돌려 신발을 풀고 조일 수 있는 보아 시스템(BOA SYSTEM)이 적용되어 탈착이 쉽다. 또한, 비포장도로 위에서도 안정감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특화시킨 밑창을 이용했으며, 미드컷 형태의 디자인으로 발목 부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색상은 빨강, 남색 2가지이며 가격은 13만 2000원이다. 

▲네파 키즈

올 하반기부터 단독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인 네파 키즈는 5~12세를 메인 타깃으로 한 성인 아웃도어 스타일의 미니미라인과 트랜디한 캐쥬얼 웨어를 기본으로 하는 익스클루시브라인으로 구성됐으며, 아이들이 어떠한 활동에서도 자유롭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기능성 또한 겸비했다. 주력제품은 방수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방울톡톡 바알(BAAL) 방수 재킷’, 봄바람을 견고하게 막아주는 ‘바람탄탄 보레(BORE) 재킷’, 땀 흡수력이 좋은 ‘시원뽀송 피케폴리 티셔츠’ 등 3종이다.

네파의 신규사업본부 이승후 본부장은 "한창 뛰고 놀아야 하는 아이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다닐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

어린이의 움직임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제품을 디자인하는 ‘활동과학 시스템'을 적용한 '2015 봄·여름 시즌 키즈라인’을 선보였다. 신제품 룬디재킷은 나일론 원단을 2겹으로 사용해 거친 환경 속에서 아이들이 넘어지거나 긁혀도 상처가 쉽게 생기지 않도록 안전성을 더한 제품이다. 또한, 지퍼 안쪽에 천을 덧대 지퍼를 올릴 때 살이 집히지 않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하였다. 크고 작은 크기의 포켓으로 야외활동 시 소지품 관리를 위한 편의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 카키, 레드, 오렌지 및 네이비 총 4가지 컬러로, 가격은 13만8000원이다. 

▲밀레

봄 나들이에 최적화된 키즈 라인 재킷 2종을 출시하며 2015 S/S 키즈 라인 컬렉션을 공개했다. 출시된 제품은 남아용 ‘해피 애니멀즈 후드 재킷’(9만9000원)과 여아용 ‘스프링걸 사파리 재킷’(11만9000원)이다. 밀레는 올해 키즈 라인의 종수를 전년 F/W 시즌 대비 100% 늘려, 볼륨화 정책을 편다. 이번 S/S 시즌 콘셉트는 ‘이지 텀블’(Easy Tumble)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입고, 입고 소란스럽게 굴러다니고, 쉽게 세탁할 수 있는 옷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짓궂고 장난기 넘치는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입을 수 있는 옷임과 동시에, 부모들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옷을 목표로 한다. 고가 수입 소재의 사용을 지양하고 자체 개발 소재를 사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어린이만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동물 패턴과 밝고 선명한 원색을 다양하게 적용했다. 

▲K2

성인의 플라이워크 재킷의 미니미룩을 제안한다. ‘플라이워크 미니미 재킷’은 성인용 플라이워크 재킷과 동일한 디자인의 키즈 재킷이다. 야외 활동시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위치 정보 알림 기능을 하는 K2 GPS360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기능성 라미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생활방수와 투습기능이 매우 우수하여 날씨 변화가 심한 봄, 등하교 및 가족 야외활동에서도 유용하다. 남녀공용으로 레드, 옐로우, 핑크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3만 9000원이다. 

kwjun@sportsworldi.com

블랙야크 키즈

네파 키즈

노스페이스

밀레

K2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