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수 9명, 증상은?

입력 : 2015-05-30 02:00:00 수정 : 2015-05-30 02: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수 9명, 증상은?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수 9명, 증상은?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수 9명, 증상은?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수 9명, 증상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가 2명 추가 발생하며 국내 메르스 환자가 9명으로 늘었다.

보건복지부는 A씨를 진료했던 의료진 H(30·여)씨와 A씨와 같은 병동의 다른 병실에 입원한 I(56)씨에 대해 유전자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29일 밝혔다.

H씨는 A씨가 처음 찾은 의료기관인 가의원에서 A씨의 진료에 참여했던 간호사로, 지난 26일 1차 검사에서는 음성으로 확인됐지만 28일 검체를 재채취해 다시 검사를 시행한 결과 양성으로 나왔다.

I씨는 나병원에서 A씨와 같은 병동에서 입원 진료를 받고 있던 환자로 다른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던 중 메르스 감염 판정을 받았다.

H씨는 환자 밀접 접촉자로 보건당국의 자가 격리 대상자였다. 음성 판정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격리 관찰을 받았다.

I씨는 첫 환자와 같은 병실을 쓰지 않았는데 감염된 여섯 번째 환자 F(71) 사례가 나온 이후 당국이 추가 조사 과정에서 발견했다.

두 사람 모두 첫 환자 A씨로부터 직접 감염된 2차 감염 환자로, 현재까지 3차 감염 환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격리 조치된 밀접 접촉자는 120명으로 늘어났다.

한편 전날 메르스 환자로 판정받은 F씨는 건강 상태가 악화돼 기관삽관을 통해 기계 호흡 치료를 받고 있다. F씨는 첫 환자와 같은 병동에 입원한 환자로 당국은 첫 환자와 밀접 접촉한 정황을 파악하지 못해 격리 대상자로 관리하지 못했었다.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