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짜릿한 물놀이 기쁨이 기다리는 이 곳! 노는 물이 다른 설악 워터피아

입력 : 2015-07-02 07:00:00 수정 : 2015-07-02 07: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힐링에 재미·시원함까지 갖춘 설악워터피아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 온천 테마파크 설악 워터피아가 때이른 더위를 맞아 야외시설을 전면 개장했다. 노천 스파는 물론 급류 속에서 짜릿함을 만끽하는 ‘토렌트리버’와 워터피아에서 가장 길고 스릴 넘치는 ‘월드앨리’, 바다보다 더 진짜 같은 파도가 밀려오는 ‘샤크웨이브’ 등을 모두 이용 할 수 있다. 100% 천연보양온천수를 사용하는 ‘대한민국 제1호 보양온천’ 설악 워터피아는 2015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브랜드에서 워터파크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일상에 지친 나와 우리 가족에게 휴식과 보양, 재미와 시원함까지 선물하고 싶다면 설악산과 동해안이 기다리는 여름, 워터피아로 떠나보자.

◆동해안 최고의 파라다이스 ‘보양온천 1호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의 온천수는 노는 물 자체가 다르다.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보양온천’으로 지정됐기 때문. ‘보양온천’이란 온천수의 수온, 성분과 내부시설, 주변 환경 등을 기준으로 건강증진과 심신요양에 적합한 온천을 말한다.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t씩 용출되는 49℃의 천연 온천수를 갖춘 워터피아는 수온과 수질, 내부시설 및 자연환경 등 보양온천으로서의 필요 요건을 모두 충족, 국내 최초의 ‘보양온천’으로 선정됐다. 사계절 시시각각 달라지는 설악산의 장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친자연적인 온천 테마파크, 워터피아에서 힐링여행의 진수를 느껴보자. 

◆인기최고…짜릿한 어트랙션 4총사

설악 워터피아의 더위를 날려버릴 짜릿한 어트랙션 4총사가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네 가지 시설은 월드앨리, 메일스트롬, 패밀리래프트, 토렌트리버.

-월드앨리: 탠트럼(Tantrum)의 좌우 진동, 볼(Bowl)의 회전을 패밀리 래프트 슬라이드로 연결시켜 익스트림하고 다이내믹한 래프팅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워터피아에 설치된 시설물이다. 2009년 IAAPA(국제유원시설협회)에서 베스트 워터파크 라이드 최고상을 수상한 깔때기형 모양의 탠트럼과 2004년 IAAPA에서 동일한 상을 수상한 볼을 조합한 최신식 복합형 슬라이드다. 전체 길이는 260m이며, 360도 회전과 급하강으로 워터피아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시설이다.

-메일스트롬: 아쿠아동 실내에 설치된 메일스트롬도 워터피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어트랙션.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시설로 탑승자나 보는 사람에게 시각적인 매력과 흥분을 유발시키는 대형 물놀이 시설이다. 약 17m의 높이에서 50m의 깜깜한 슬라이드 관을 통해 추락하듯 빠른 속도로 급하강해 깔대기 모양의 커다란 관 안으로 떨어진다. 4∼6인용 튜브를 타고 래프팅과 같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패밀리래프트, 토렌트리버: 패밀리래프트는 최대 4인이 튜브에 탑승해 급하강과 회전을 반복하는 수로를 통과하며 래프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 패밀리래프트의 길이는 180m, 높이는 22m. 토렌트리버에선 계곡물이 쏟아지듯 댐 속의 물을 한번에 방류해 만들어지는 급물살과 파도를 즐길 수 있다. 전체 길이는 235m.

◆워터피아 100배 즐기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어린 자녀와 함께 놀러온 가족은 2014년 여름 새로 오픈한 ‘뽀로로 키즈풀’과 ‘레인보우스트림’을 이용하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청소년이라면 실내에서 짜릿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인 메일스트롬과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를 강추한다. 물놀이가 지루한 어린이들은 직접 다루며 즐길 수 있는 ‘아쿠아플레이 시스템’과 ‘드림피아’ 시설이 적격이다. 드림피아에선 극장판 뽀로로 애니메이션 ‘슈퍼썰매 대모험’을 4D로 관람할 수 있다.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은 수(水)치료를 위한 기능성 스파가 집중된 ‘아쿠아풀’을 이용하면 좋다. 

-숨어있는 노천온천을 찾아라: 야외 노천온천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갑갑하다고? 수영복조차도 거추장스럽다고? 워터피아에서의 숨겨진 노천온천을 찾아라! 바로 남녀 사우나 내의 노천온천. 수영복마저 훌훌 벗어 던지고, 설악산의 정기를 받으며 조용한 분위기의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나무 담을 경계로 남녀 노천온천이 구분되어 있어 도란도란 속삭이는 옆 동네 대화를 엿듣는 재미가 있다.

◆때이른 무더위를 이길 물놀이, 워터피아가 통 크게 쏜다!

설악 워터피아가 때이른 무더위를 맞아 최대 50%의 통 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워터피아에서 가족 사랑 만들기’ 할인 이벤트는 일년 365일 내내 진행된다. 자녀를 3명 이상 둔 다자녀 가족과 다문화 가족 가정은 가족 모두 워터피아 입장료를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보험, 다자녀카드 등의 관련 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할인 혜택은 중복 할인 불가능하며 확인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더불어 한화리조트 설악 주중(일~목요일) 투숙 고객이 워터피아를 이용하면 퇴실시간을 기존 낮12시에서 오후 4시로 무료 연장해 준다. 워터피아에서 신나게 물놀이하고 오후 4시 여유로운 퇴실을 누려보자. (문의: 033-630-5800, www.hanwharesort.co.kr)


mykang@sportsworldi.com

친자연적인 온천 테마파크인 설악 워터피아 전경.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

익스트림밸리를 즐기는 이용객들.

인기 어트랙션 중 하나인 메일스트롬. 래프팅과 같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급물살과 파도를 즐길 수 있는 토렌트리버.

보다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레인보우스트림.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