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낮 최고 36도, 에어컨 틀고 있다간 냉방병에?..'증상 보니'

입력 : 2015-07-31 11:27:58 수정 : 2015-07-31 11:27:5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낮 최고 36도, 에어컨 틀고 있다간 냉방병에?..`증상 보니`
낮 최고 36도, 에어컨 틀고 있다간 냉방병에?..'증상 보니'

낮 최고 36도 소식이 전해지며 냉방병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31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다.

또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는 대기가 불안정해 오후에 소나기(강수확률 60%)가 오는 곳도 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며, 당분간 남쪽으로부터 무더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 최고기온이 30도 이상 올를 예정이다.

낮 최고기온은 30도에서 36도로 전날과 비슷하다.

하지만 낮 최고 36도라는 더운 날씨에 에어컨과 선풍기만 쐬다간 냉방병에 걸릴 수 있다.

냉방병은 에어컨 등 냉방기구 가동으로 실내외 온도차이가 크게 나면 위장 운동기능이나 호르몬 분비 조절을 담당하는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에 이상이 발생할 뿐 아니라 밀폐된 실내공기에 포함된 여러가지 유해물질과 병원균에 지속적 노출되면서 두통, 피로감, 어지러움, 집중력저하, 눈물, 기침, 콧물 등의 전신 자각증상이 나타나는 병이다.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냉방기구를 사용하더라도 실내외 온도차이를 5℃ 안팎으로 유지하며 1시간 간격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게 중요하다.

또한 실내에서는 가끔씩 몸을 움직여 근육수축을 막고 틈틈이 바깥공기를 쐬면서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게 좋다.


인터넷팀 강주혁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