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허혈성 심장병 원인, 지속되는 가슴 통증-주의

입력 : 2015-10-06 00:32:38 수정 : 2015-10-06 00:32:3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심장병 원인이 화제가 되면서 덩달아 허혈성 심장병 증상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사진=SBS 뉴스 캡처
허혈성 심장병 원인, 지속되는 가슴 통증-주의

심장병 원인이 화제가 되면서 덩달아 허혈성 심장병 증상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허혈성 심장병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이다. 첫째는 협심증이다. 협심증은 죽상동맥경화나 혈전 때문에 관상동맥이 좁아져 심장으로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고 장애가 생기는 경우다.

둘째는 심근경색증이다. 보통 죽상동맥경화로 좁아진 관상동맥에 갑자기 혈전이 생기며 심장으로 공급되는 혈액이 완전히 차단돼 발생한다. 이 경우에는 협심증과 달리 혈액이 전혀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더라도 가슴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두 증상 모두 가슴 부위의 통증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때문에 평소에 고지혈증, 당뇨와 같은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이러한 증상을 느낄 경우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허혈성 심장병을 극복해내기 위해선 금연은 기본, 평소 고지방, 고열량 음식을 먹는 것을 피해야 하며,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해 심장의 혈액 공급 기능을 강하게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

심장병 원인에 관한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심장병 원인, 궁금했는데 잘 알았다”, “심장병 원인, 조심해야겠다”, “심장병 원인, 운동 많이해야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우미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