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색 체험형 게스트 하우스, 제주도 숙박 대세로 떠올라

입력 : 2016-04-07 05:00:00 수정 : 2016-04-06 19:01: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제주로의 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이 주목하는 숙소는 게스트하우스다.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나 체험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 송당리에 위치한 오름길벗 게스트하우스는 매일 아침 오름 투어를 진행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용눈이 오름, 다랑쉬 오름, 백약이 오름 등 제주 동북부의 유명 오름에 올라 일출과 제주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투어를 마친 뒤에는 수제 스프가 포함된 조식을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서귀포시에 위치한 슬로시티 게스트하우스는 제주를 동서로 나눠 9시간 가량의 전일 투어를 진행한다. 원하는 사람에 한 해 우도 투어도 진행하고 있어, 제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시 아라동에 위치한 간드락 게스트하우스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의 매력은 비정기적으로 소규모 하우스 콘서트와 제주의 문화, 도자기, 공예 등을 주제로 한 문화강좌가 열린다는 점이다. 게스트하우스 1층에 있는 카페에 피아노, 기타, 엠프 등 소규모 공연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투숙객들이 자율적으로 공연을 진행할 수도 있다.

서귀포시 알뜨르 게스트하우스는 소라, 고동 채취 체험은 물론 바다낚시와 스쿠어다이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레코지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스노쿨링과 스쿠버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인근 해녀학교에서 해녀 체험도 경험해볼 수 있다.

한림읍 힐링 게스트하우스에 묵으면 바다낚시는 물론 약초 산행도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가 인기를 끌면서 자전거와 낚싯대, 등산장비를 무료로 빌려주는 게스트하우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게스트하우스는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에서 활발하게 예약이 이뤄졌지만 최근 야놀자 등 O2O(online to offline)개념을 내세우는 숙박 예약 사이트가 등장하며 한결 이용이 편리해졌다.

야놀자가 선보이는 바로예약 서비스는 원 가입 시 추천코드를 입력하는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야놀자 바로예약의 친구초대 기능을 이용하면 무제한으로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