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김준수의 정규앨범 고집, 그의 음악이 특별한 이유

입력 : 2016-05-25 07:25:00 수정 : 2016-05-25 09:48:0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가수 김준수가 돌아온다. 아니, 아티스트 김준수가 돌아온다.

매 앨범 기대 이상의 음악으로 리스너들을 귀를 즐겁게 했던 김준수. 어느덧 김준수가 네 번째 정규앨범 ‘XIGNATURE’를 발표, 아이돌 출신 솔로로선 보기 드문 음악적 행보를 이어간다.

오는 5월 30일 정규앨범 공개를 앞두고 김준수는 수록곡 ‘..IS YOU’를 지난 19일 선공개, 듣기만 해도 입가가 절로 흐뭇해지는 러브송으로 봄의 끝자락을 장식했다. 성적도 좋았다. 선공개곡 ‘..IS YOU’는 엠넷, 벅스, 올레차트 1위, 멜론 2위 등 좋은 성적을 보이며 30일 발매될 네 번째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달궜다.

‘..IS YOU’는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의 자작곡으로, 김준수의 애절한 보이스가 더해져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작품으로 탄생했다. ‘목소리에서 꿀 떨어집니다’라는 말이 자연스레 떠오를 정도로, 김준수가 들려주는 감성 보이스는 말로 형언할 수 없을 만큼 달달하고 또 달달했다.

선공개곡이 이 정도인데, 정규앨범의 퀄리티는 얼마나 대단할까.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준수의 정규 4집 ‘XIGNATURE’에는 기존에 함께 작업했던 아티스트부터 새롭게 함께하는 아티스트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앨범에 참여해 역대급 앨범이 탄생했다”고 귀띔했다.

공개된 라인업을 보면 그야말로 입이 쩍 벌어질 정도. 김준수 혼자 모든 곡을 소화해도 충분한데, 각자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은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췄다. 그야말로 가요계 어벤져스라 해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

김준수의 새 앨범 중 달콤한 사랑 느낌이 물씬 나는 곡에는 신흥 ‘OST 퀸’으로 떠오르고 있는 벤이 참여했다. 최근 tvN 드라마 ‘또 오해영’ OST ‘꿈처럼’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벤은 음원을 발매한지 2주가 넘었는데도 국내 최대 음원차트 멜론에서 5위까지 역주행하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는 가요계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다. 달달한 음색의 김준수와 청아한 음색의 벤이 만들어낼 시너지에 벌써부터 리스너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드라이브 때 듣기 좋은 시원한 색깔을 담은 곡에는 크루셜스타의 자유분방한 랩이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또 최근 ‘쇼미더머니5’의 프로듀서로 힙합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래퍼 더콰이엇과 힙합신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팔로알토까지 피처링에 참여해 김준수와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완성해낸 것으로 전해졌다.

히트 작곡가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지난 19일 선공개된 선우정아의 자작곡 ‘..IS YOU’를 비롯해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 작곡가 개미, 대세 감성 뮤지션인 정키, 개성 강한 보이스의 실력파 아티스트 수란 등 초특급 작곡가들이 참여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뿐만 아니다. 뮤직비디오 퀄리티도 놓치지 않았다. 타이틀곡 ‘ROCK THE WORLD’의 뮤직비디오 촬영에는 에픽하이의 ‘본 헤이터’, 싸이의 ‘나팔바지’ 등을 작업한 아트디렉터 디지페디가 감독을 맡았다. 독특한 색감과 개성 강한 영상미로 큰 이슈를 모으고 있는 디지페디와 김준수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로 발휘될지 역대급 뮤직비디오 탄생에 귀추가 주목된다.

무엇보다 김준수의 새 앨범이 기대되는 이유는 다양한 장르, 색깔을 담은 ‘정규앨범’이라는 점이다. 요즘처럼 디지털 싱글이란 이름으로 ‘1회성 음원’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현 시점에서, 김준수의 정규앨범 고집은 실로 대단할 만하다.

또 매 앨범 기대 이상의 퀄리티로 음악을 만들어내고, 가끔은 발칙하면서도 장난스런 음악으로 리스너들을 즐겁게하는 김준수. 그의 음악적 열정과 여유가 만들어낼 정규 4집 ‘XIGNATURE’가 더욱 기다려지는 순간이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