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LG전자, 이란 어린이 위한 꿈의 교실 열었다

입력 : 2016-10-09 14:35:57 수정 : 2016-10-09 14:35: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용모 기자]LG전자가 최근 이란에서 어린이들의 꿈을 체계적으로 키워주기 위한 ‘LG 골드키즈(LG Gold Kids)’ 교육센터를 개설했다.

LG 골드키즈 교육센터는 이란 테헤란 중심부 발리아사르 광장(ValiAsr Square)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3개 층 연면적 약 200m2 규모의 이 교육 센터는 LG 골드키즈에 선발된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실 4개와 워크숍룸, 상담실 등을 갖췄다.

LG전자는 IT, 예술,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IT 룸, 공예실, 토론실, 전시공간 등도 마련했다. 부모들은 아이 교육에 관한 정보도 얻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LG 골드키즈는 LG전자가 이란에서 현지 NGO 단체, 테헤란 대학 등과 함께 재능 있는 어린이들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 처음 시작됐다. LG 골드키즈에 선발된 어린이는 과학, 정보통신, 예술, 스포츠 등 각종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약 10,000시간의 재능 교육과 약 1,800시간의 멘토링을 받게 된다. 교육은 선발 후,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진행된다.

LG 골드키즈 프로그램은 2015년 이란 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콘퍼런스’에서 모범 사례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현지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최근 열린 오픈행사에는 LG전자 이란 법인장 안득수 상무, 현지 NGO 단체인 메라파린(Mehrafarin)대표 파테메 다네쉬바르(Fatemeh Daneshvar), 이란 산업통상부 교육국장 사베(Saveh) 박사, LG 골드키즈 어린이와 보호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 이란 법인장 안득수 상무는 “LG 골드키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재능있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란은 8000만 명에 달하는 인구와 석유, 천연가스 등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자원 강국으로 성장 잠재력과 구매력이 높다. 1989년 이란 시장에 진출한 LG전자는 TV, 휴대폰,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에어컨 등을 앞세워 이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ymkang@sportsworldi.com

LG전자가 최근 이란에서 어린이들의 꿈을 체계적으로 키워주기 위한 ‘LG 골드키즈’ 교육센터를 열었다. 3개 층 연면적 약 200㎡ 규모의 이 교육 센터는 LG 골드키즈에 선발된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실 4개와 워크숍룸, 상담실 등을 갖췄다. 최근 열린 오픈 행사서 관계자들이 센터내 IT룸을 둘러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