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가을 캠핑 시즌, 오토캠핑 필수템 여기 있네!

입력 : 2016-10-17 05:10:00 수정 : 2016-10-16 18:50:4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요즘 오토캠핑이 새로운 유행으로 급부상 중이다.

급속도로 성장한 국내 캠핑시장이 세분화되면서 자동차를 타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오토캠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 6월 말까지 등록된 캠핑카, 캠핑 트레일러 수는 약 6700여 대다. 9년 간 20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오토캠핑은 숙박지 구애없이 텐트나 장비, 음식을 자동차에 싣고 자유로이 여행하며 자연을 만끽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어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가을을 맞아 캠핑족이 증가하는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및 캠핑 업계에서는 ‘오토캠핑족’을 공략하기 위해 실용적인 기능을 강조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앞세운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더 권대웅 용품신발기획팀장은 “오토캠핑은 자동차와 텐트만 있으면 어디든 떠날 수 있어 경비가 적게 들고 이색적인 추억을 남기기 위해 초등생 저학년 자녀를 둔 30~40대 가족 고객이 많은 편”이라며 “수도권 근교나 도심에도 오토캠핑장이나 야영장이 증가하고 있어 이들 고객들을 겨냥한 텐트나 관련 장비, 아웃도어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자연 속 오토캠핑 위한 필수 장비 및 용품 준비

텐트, 침낭, 테이블, 의자 등 캠핑을 떠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텐트의 경우 크기 및 구조상 전체적인 부피와 무게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 또 휴양림이나 오토캠핑장의 데크에 설치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는 만큼 캠핑장 위치와 인원 수 등 고려해 텐트를 장만하는 것이 좋다.

아이더 카티즈 인디언2 텐트는 아이더의 인기 캠핑용품 ‘인디언 쉐이드’를 텐트형으로 업그레이드 해 선보인 제품이다. 상단 부분 4곳에 통풍 구조를 적용해 쾌적한 자연 바람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한쪽 문을 위로 들어 올려 기둥으로 받치면 강한 자외선을 피할 그늘이 완성되며 구성품인 탑 플라이(TOP FLY)를 상단에 씌우면 비를 막아줘 다양한 날씨에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블랙야크 ‘노마드 티피 텐트’는 싱글월로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으로 4인 가족이 가볍게 쉴 수 있어 캠핑 및 피크닉 텐트로 제격이며 전용 방수커버가 내장돼 비가 내려도 문제없다. 여기에 테이블과 의자 4개로 구성된 ‘노마드 피크닉 세트’를 더하면 실용적이고 간편하게 가족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조리도구나 캠핑 용품도 필수다. 코베아 ‘올인원쿠킹세트’는 도마, 스텐레스 용기, 용기 케이스, 양념통 케이스, 조리도구 케이스로 구성된 캠핑용 쿠킹세트다. 스텐레스 용기는 코펠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각종 조리도구들을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아이더 비 슬리핑 백은 섬세한 디테일로 침낭과 겉옷 2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형 침낭이다. 어깨부분 지퍼 디테일은 자유롭게 팔을 움직일 수 있도록 활동성을 높였다. 침낭의 용도 외에도 후드와 사이드 포켓을 삽입해 여름 밤낮 기온차에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겉옷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가을철 장시간 야외활동, 기능에 디자인까지 갖춘 아웃도어 패딩 필수

한강을 비롯한 야외 캠핑장에서는 일교차가 더욱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는 차가운 바람은 막아주고 낮에는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준비하는 게 좋다. 

아이더 테이텀 경량패딩은 기능성과 간결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젊고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초경량 패딩이다. 전체적으로 투 레이어(2Layer) 소재를 사용해 완벽한 방수, 방풍 기능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편안한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센터폴 ‘베어트랙 3L 방수재킷’은 방수, 방풍, 투습력이 뛰어난 3L 소재에 부드럽고 보온성이 좋은 면 소재를 믹스해 여행, 레저, 아웃도어 활동 등 언제 어디서나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재킷이다. 네파 스파이더 재킷은 운동할 때나 도심에서 멋스럽게 입을 수 있도록 세련된 컬러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팔과 허리를 날씬하게 잡아주는 슬림핏과, 부위에 따라 최적화된 소재 사용으로 활동성과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설명
1. 블랙야크의 ‘노마드 티피 텐트’.
2. 아이더의 카티즈 인디언2 텐트와 캠핑용품.
3. 센터폴의 ‘베어트랙 3L 방수재킷’.
4. 아이더의 ‘비 슬리핑 백’.
5. 테이텀의 경량패딩 모델컷과 제품컷.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