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겨울에는 '부츠'가 진리, 기능성 강화한 제품이 올해 대세

입력 : 2016-11-30 05:30:00 수정 : 2016-11-30 09:50:3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겨울에는 따뜻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옷뿐만 아니라, 시린 발을 포근하게 감싸주면서 안정적으로 신을 수 있는 신발 준비가 필수다.

겨울 신발 중에서는 뭐니뭐니 해도 부츠가 빠질 수 없다. 특히, 발이 푹푹 빠질 정도로 눈이 쌓인 날이나 발가락 끝이 찌릿할 정도로 추운 날씨에는 부츠 만한 방한 용품이 없다. 최근에는 보온 소재를 넣어 방한 효과를 한층 높이거나, 방수성과 접지력 등 기능성을 강화하는 것을 물론이며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다수 출시돼 겨울 동심(冬心)을 자극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부터 유행한 어그 부츠가 귀여운 디자인과 보온성으로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엔 어그부츠의 단점을 보완해 미끄럼 방지 밑창과 눈과 비를 막을 수 있는 방수 소재 등을 적용한 패딩 부츠와 레이스업 부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보온성과 접지력을 두루 갖춰 빙판길에서도 따뜻하고 안전하게 신을 수 있는 방한 부츠 ‘부띠(BOOTIE)’ 신제품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노스페이스 ‘부띠’는 최고급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하고, 패딩 재킷을 연상시키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여 2009년 첫 출시한 이래 방한 부츠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이번 시즌에는 최상급 구스다운 및 자체 개발 소재인 'VX(Vertical Excellence)'를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을 높이고, 밑창에 유리섬유 조직을 이용한 '하이드로 스토퍼(HYDRO STOPPER)'와 세라믹 소재의 ‘아이스 픽(ICE PICK)’ 등을 적용해 접지력을 강화했다. 또한, 다양한 길이와 풍성한 퍼(FUR) 디테일 등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제품인 노스페이스 ’16 부띠(16 W BOOTIE, 16 W BOOTIE)’는 가볍고 따뜻한 최고급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하고, 하이드로 스토퍼를 밑창에 채용하여 접지력을 강화시킨 기본 미드컷 스타일 제품이다. 남녀 제품으로 선보여 커플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여성용은 제이드, 다크 브라운, 애쉬, 스모크 그레이 및 블랙 등 5가지 컬러로, 남성용은 블랙 한 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가격은 남녀 제품 모두 12만 9000원.

노스페이스는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한 여성용 부띠 제품들도 선보였다. ’16 부띠 브이엑스(16 W BOOTIE VX)’는 VX 충전재와 아이스 픽 밑창을 적용해 보온성과 내구성이 우수하며, ’16 부띠 쇼츠 미드 퍼(16 W BOOTIE MID FUR)’는 상단 부분에 방한성이 뛰어난 퍼(FUR) 소재를 더해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블랙과 스모크 크레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였으며, 가격은 ’16 부띠 브이엑스’ 8만 9000원, ’16 부띠 쇼츠 미드 퍼’ 13만 5000원.
형지에스콰이아는 여성용 데일리 앵클 부츠 ‘톤앤톤 앵클부츠’와 ‘캐주얼 앵클 부츠’를 출시했다. 기능성 발열 내피를 적용해 보온 효과를 극대화하고, 밑창에 가보시 힐을 적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캐주얼 앵클 부츠’는 10mm 컴포트 중창을 삽입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여 탁월한 착화감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33만 9000원.

ABC마트의 자사브랜드 호킨스(Hawkins)는 패딩 원단을 사용해 추운 겨울 따뜻하고 가볍게 신을 수 있는 ‘패딩슈즈’ 시리즈를 내놨다. 충격 흡수력이 뛰어난 파일론(PHYLON) 소재의 중창과 TPU(열가소성폴리우레탄)소재 겉창을 적용해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성인용은 6만9000~7만9000원, 아동용 4만 9000원. 

kwjun@sportsworldi.com 

노스페이스 ‘16 부띠 브이엑스’, 

형지에스콰이아 여성용 데일리 앵클 부츠(위), ABC마트 호킨스 패딩 슈즈.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