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청문회 위증교사 의혹으로 40분 썼다 '이러려고 청문회 했나'

입력 : 2016-12-22 16:32:09 수정 : 2016-12-22 16:32:0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2일 열린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는 시작부터 ‘위증교사’ 의혹을 받는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의 특조위원 사퇴 문제를 놓고 설전이 벌어졌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이완영 의원은 간사 자격은 물론이고 이곳 신성한 국조특위 위원으로서의 자격도 없다. 이곳 청문회장에 있어서는 안된다"며 "위증모의 의혹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고 소리를 높였다.

그러자 이완영 의원은 "위증교사는 허위주장이다. 박영선 의원은 무려 5시간 가량 고영태 노승일과 은밀한 만남을 가졌다"고 주장하며 "강 건너 식당에서 만난 건 로맨스고 정당한 의정활동은 불륜이냐. 야당은 이중적 잣대로 거짓증언을 일삼는다"라고 반박했다.

이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완영 의원의 발언은 공작 정치다. 발언도 계속 바뀌고 있다"며 "이완영 의원 뒤에 정보기관 의혹도 있다. 야당의원을 사찰했던가. 물타기 하려 하고 남에게 뒤집어 씌우려 하는것"이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이완영 의원은 결백하다면 이를 입증하기 위해서라도 간사직을 사퇴하라"며 "본인이 이미 사퇴선언한 간사직을 다시하면 자신의 입이 무겁다는 부분을 입증 못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은 “오늘 청문회에서 위증교사 문제는 가급적 언급 안했으면 한다. 오늘 청문회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조여옥 전 간호장교에 집중해야 한다"며 "위증교사 문제를 제기하는 분들은 본질 호도이며, 배를 산으로 끌고 가는 분들이라고 평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위원장은 "우리 위원회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위증교사 의혹 부분에 대해서는 특검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정리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