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테마파크에서 즐기는 흥겨운 설날 연휴

입력 : 2017-01-19 05:20:00 수정 : 2017-01-18 18:56:5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적인 명절 분위기를 흠뻑 느끼고 싶다면 테마파크가 답이다. 다양한 공연, 민속놀이 체험 등으로 설날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 하며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에버랜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올해 설날 행사에는 연날리기, 땅따먹기, 굴렁쇠 등 새로운 민속놀이를 선보이고, 유명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와 SNS 회원이 참여한 설날 관련 웹툰을 특별 전시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컨텐츠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연휴 기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카니발 광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전통놀이 체험마당에서는 나쁜 기운을 멀리 보내고 좋은 기운을 받는다는 의미를 가진 연날리기 체험은 물론,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13종의 전통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도령, 포졸, 산적 등 우리 나라 전통 캐릭터들로 변신한 민속놀이 고수들이 나와 손님들과 대결을 펼쳐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이 매일 2회씩 카니발 광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알파인 빌리지 앞 광장에서는 명절에 일어날 수 있는 우리 주변 풍경을 재미있게 표현한 '설날 웹툰 특별전'이 열린다. 웹툰 특별전에는 유명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의 실제 작품과 함께 '그림왕 양치기'의 그림에 에버랜드 페이스북 회원들의 기발한 댓글을 가미한 웹툰 작품까지 총 20여 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에버랜드는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1월 17일부터 22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사전 진행하며, 참여자 중 20명에게는 고급 한우선물세트, 에버랜드 이용권,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웹툰 전시가 열리는 알파인 빌리지 앞 광장에서는 4명의 캘리그라피 작가가 손님들에게 새해 소원이나 덕담, 가훈을 무료로 써주는 행사도 설 연휴 내내 열린다. 설 연휴기간에도 아름다운 불빛과 환상적인 조명이 가득한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축제가 계속되며, 눈썰매장, 스노우 사파리,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겨울 즐길 거리로 넘쳐난다. 설 연휴 기간 에버랜드는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한다(30일은 저녁 8시까지).

▲롯데월드 사총사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워터파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설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설날 큰잔치’를 선보인다.

먼저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후 3시 웅장한 북 연주와 전통 타악기들의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지는 ‘민속 한마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여성농악대의 사물놀이는 물론 설 연휴 동안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도 곳곳에서 펼쳐져 흥을 돋운다. 어드벤처 1층에 위치한 ‘환상의 숲’ 입구에서는 ‘Dreaming 포춘쿠키’ 이벤트를 진행해 설레는 신년 운세를 점쳐보며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25일~30일, 오후 3시~5시).

원숭이띠와 닭띠라면 본인과 동반 1인까지 2만5000원(1인/After 4의 경우 1만8000원)에 자유이용권 구입이 가능하다.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1만5000원에 입장할 수 있는 ‘한복사랑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1월 한 달간 부모 1인과 미취학 자녀 1인이 4만5000원에 입장 가능한 ‘주니어 가족 패키지’는 물론 2인 종일권(6만원)을 구입하면 65세 이상 할아버지, 할머니 2인은 무료 입장하는 ‘시니어 가족 패키지’까지 가족이 함께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가득하다.

롯데월드몰 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따뜻한 이벤트로 가족들의 발길을 끈다. 설날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선착순 1500명)으로 벨루가, 해마, 바다거북, 열대어 등 해양생물로 데코된 따끈따끈한 신년 특별 떡을 증정한다. 28~29일 양일간 메인수조에서는 한복 착용 아쿠아리스트와 함께 소원을 빌며 수중 연날리기를 하고 닭띠 고객 대상 윷놀이 이벤트도 펼친다. 27일부터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지난 7일에 태어난 귀여운 아기 수달 두 마리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 새롭게 오픈한 은평 롯데몰 내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복을 입은 아이들의 장기와 한복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어린이 한복 런웨이 쇼’가 원더스테이지 공연장에서 펼쳐지니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kwjun@sportsworldi.com 

사진설명
1. 에버랜드 '설날 민속 한마당'
2. 롯데월드 ‘설날 큰잔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