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루시드드림', 이전에 본적 없었던 신선한 판타지 스릴러

입력 : 2017-02-16 09:16:08 수정 : 2017-02-16 09:16: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용호 기자] 영화 ‘루시드드림’은 꿈을 활용해 범인을 추적한다는 신선한 설정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기존 한국 스릴러 영화의 틀을 벗어난 신선한 발상. 영화를 기획하고 각본, 연출까지 맡은 충무로의 신성 김준성 감독은 “꿈 속에서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요소들이 영화로 만들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영화 속 ‘루시드 드림’을 가능케 하는 기계에 대해서는 “실제로 영국에서 ‘루시드 드림’을 하게 하는 오로라 기계를 토대로 상상력을 덧붙여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영화 속 등장하는 다양한 형태의 꿈 장면들은 꿈과 현실 경계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줄 수 있도록 제작진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부분으로 이는 새로운 SF 스릴러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다.

완벽한 캐릭터 표현을 위해 단기간 내에 10kg 이상 체중을 증감하며 열연을 펼친 주인공 고수는 “아들을 잃어버린 아빠의 감정, 드라마를 놓치지 않으려는 데에 중점을 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와 관련 김준성 감독은 “아이를 잃어버리기 전과 아이를 잃어버려서 절박한 심정으로 찾는 모습에 차이를 내고 싶었던 배우 욕심이 있었던 것 같다”고 배우를 신뢰했다.

고수를 돕는 베테랑 형사 역의 설경구는 “‘루시드 드림’은 판타지 스릴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고 차별성을 강조했다.

‘루시드 드림’은 신선한 스토리 전개와 다채로운 볼거리,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연기를 선사한다. 2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cassel@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