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성남FC 선수강화위원회 개편, 위촉식 진행

입력 : 2017-03-11 11:48:02 수정 : 2017-03-11 11:48:0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박인철 기자]

성남FC가 2017년을 맞아 선수강화위원회를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기존 강화위원회의 임기 만료로 인해 이루어졌으며 장상곤 전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 하재훈 전 부천SK 감독, 박문성 SBS 축구해설위원이 새로운 강화위원으로 위촉되었다.

3월 10일(금) 오후 1시 성남FC 사무국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위촉 위원들과 성남FC 이석훈 대표이사, 박경훈 감독 및 구단 관계자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위원장에는 진장상곤 위원이 선출되었다. 이번에 선수강화위원으로 위촉된 3명은 2017년 상반기 유소년 공개테스트 심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안건이 있을 시 수시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장상곤 위원장은 “성남의 선수강화위원회 역할을 잘 알고 있고 운영 목적에 공감한다. 코칭스태프와 원활하고 합리적인 소통을 통해 구단의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겠다. 또 유소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성남은 구단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프로 및 유소년 선수 선발 과정에 있어 민주적이고 공정한 절차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5년 5월 선수강화위원회를 발족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선수강화위원회는 외국인 선수를 포함한 프로 선수 영입과 유소년 공개테스트를 통한 선수 선발 및 양성 등 다양한 부분에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선수 선발에 투명성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선수강화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역할을 수행해왔다.

club1007@sportsworldi.com 사진=성남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