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소지섭, 힙합에 대한 열정…래퍼로 돌아왔다

입력 : 2017-03-13 09:25:30 수정 : 2017-03-13 09:31: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용호 기자] 배우 소지섭이 MC 소지섭으로 깜짝 귀환했다.

지난 12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곡이 수록된 새 싱글 앨범 ‘있으면 돼’를 공개하며 래퍼로의 컴백을 알린 것. 데뷔 이후 꾸준히 팬들을 위한 신곡을 발표해왔던 소지섭의 앨범 발매는 2015년 ‘콜라병 Baby’ 이후 1년 반 만이다.

그간 배우로서 하지 못했던 마음 속 이야기를 랩으로 풀어내온 소지섭은 이번 신곡 '있으면 돼'와 'SEE THE LIGHT'를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그만의 진심과 힙합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다시금 보여줄 예정이다.

그야말로 음악이 좋아서 꾸준히 음악 행보를 이어온 소지섭의 근사한 마음이 그대로 반영된 이번 신곡은 국내 힙합계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 완성도는 물론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앨범의 타이틀이기도 한 '있으면 돼'는 최근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루키', '차트 역주행 아이콘' 등 다양한 수식어를 만들며 급 부상중인 래퍼 창모가 피처링에 참여하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예 프로듀서 우기(WOOGIE)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또 엠넷 ‘쇼미더머니4’을 통해 힙합 팬들의 눈도장을 찍은 식케이(Sik-K)가 작곡을 맡아 완성도 높은 음악을 예고했다.

소지섭의 힙합 소울 메이트로도 널리 알려진 소울다이브 역시 이번 앨범 작업에 참여, 끈끈한 의리를 과시했다. 소울다이브가 피쳐링을 맡은 'SEE THE LIGHT'은 브랜뉴뮤직의 베테랑 DJ이자 프로듀서로 맹활약 중인 디제이 주스(DJ Juice)가 프로듀싱을 맡아 신나는 리듬으로 듣는 이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한다.

한편 소지섭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팬들과의 대규모 만남을 준비 중이다. 소지섭은 오는 25일 일본 팬 미팅을 시작으로 타이페이, 자카르타, 싱가포르, 상해, 광저우, 홍콩, 서울에서 아시아 투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cassel@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