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프리즌' 62개국 선판매X영화제 초청까지… 세계적 찬사 이어져

입력 : 2017-03-13 09:58:00 수정 : 2017-03-13 09:57:5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프리즌’이 개봉 전 전세계 62개국에 선판매됐다.

‘프리즌’은 감옥에서 세상을 굴리는 놈들, 그들의 절대 제왕과 새로 수감된 전직 꼴통 경찰의 범죄 액션 영화. 베를린 필름마켓에서 전 세계 62개국에 선판매 됨과 동시에 제 35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제 19회 우디네 극동 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프리즌’은 지난 2월 9일부터 17일까지 열린 베를린 필름마켓에서 한국 장르영화에 주목하는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한국 개봉일로부터 불과 일주일 뒤인 3월 31일 개봉을 확정 지은 북미를 비롯해 영국 호주 뉴질랜드 대만 중국 일본 필리핀 등 전세계 총 62개국에서 선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 현재 유럽 아시아 남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역시 ‘프리즌’을 눈 여겨 보고 있어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열리는 홍콩 필름마켓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프리즌’은 제 35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와 제 19회 우디네 극동 영화제 모두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돼 한국 장르 영화의 뛰어난 역량을 입증했다.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관계자는 “나현 감독의 영민함을 엿볼 수 있는 영화이면서 ‘프리즌 브레이크’의 전 시즌을 압축시켜 놓은 듯한 박진감 넘치는 범죄 액션 영화”라며 찬사를 보냈다.

우디네 극동 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세티는 “강렬한 범죄 액션 영화 ‘프리즌’은 삶의 모호함과 권력에 대한 욕망을 은유적으로 보여준다. 감옥이라는 단일한 공간 안에서도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액션 장면과 셰익스피어 비극의 요소들을 보여주며 훌륭하게 만들어진 장르 영화임을 증명한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는 23일 개봉.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