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슈틸리케 감독, 손흥민 기성용 발탁… 이청용은 OUT

입력 : 2017-03-13 10:15:05 수정 : 2017-03-13 10:30: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영준 기자] 손흥민(25·토트넘)이 슈틸리케호 선봉에 나선다.

울리 슈틸리케(63·독일)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13일 중구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정예 요원 24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들은 오는 23일 중국 창사에서 치르는 중국과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6차전과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르는 시리아와의 7차전에 나선다.

현재 승점 10(3승1무1패)으로 조 2위를 달리고 있는 슈틸리케호는 이번 2연전 결과에 따라 월드컵 본선 진출의 향방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중요한 일전을 앞두고 있다. 이에 슈틸리케 감독은 고심 끝에 24명의 명단을 작성했다.

우선 이날 명단 발표에 앞서 영국 무대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한 손흥민이 선봉에 나선다. 그는 경고 누적으로 23일 열리는 중국과 원정경기에는 뛸 수 없지만, 선수단과 동행해 선수단을 응원한다. 한국인 선수로는 영국 무대에서 최초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는 그는 중국전에서 동료에 에너지를 전달한 뒤 시리아전에 출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슈틸리케 감독은 최전방에 이정협(부산)과 김신욱(전북)이 이름을 올렸다. 또 K리그 클래식 무대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던 왼쪽 풀백 김진수(전북)와 멀티 플레이어 김민우(수원)도 오랜만에 태극마크를 달았다.

이날 가장 눈에 띄는 발탁은 바로 허용준(전남)이다. 그는 20세 이하 대표팀 출신으로 성인(A) 대표팀에 처음으로 발탁됐다. 또한 부상 중인 기성용(스완지시티)도 이름을 올렸다.

young0708@sportsworldi.com 

사진 = 대한축구협회

◇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6·7차전 출전 선수 명단(24명)

▲ GK= 권순태(전북) 김승규(빗셀 고베) 김동준(성남)

▲ DF= 김기희(상하이 선화), 장현수(광저우), 홍정호(장쑤 쑤닝), 곽태휘(서울) 김민혁(사간 도스), 이용, 최철순, 김진수(이상 전북) 김민우(수원)

▲ MF= 정우영(충칭 리판), 고명진(알 라이안), 한국영(알 가라파), 손흥민(토트넘), 기성용(스완지시티), 남태희(레퀴야), 구자철, 지동원(이상 아우크스부르크), 허용준(전남)

▲ FW= 황희찬(잘츠부르크) 이정협(부산) 김신욱(전북)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