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TV핫스팟] '불후' 신용재, 갓용재 넘어 보컬 알파고

입력 : 2017-03-18 21:47:42 수정 : 2017-03-18 21:47: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약 1년 만에 '불후의 명곡' 무대에 오른 신용재가 명불허전 보컬실력을 뽐냈다.

18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 윤종신 편에는 신용재가 출연해 성시경의 '거리에서'를 열창했다. 이날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 신용재는 "이 말은 꼭 드리고 싶었다. 윤종신 선배님의 왕팬이다"며 팬심을 드러냈고 "긴장되지만 잘 불러 보겠다"라며 다짐과 함께 무대를 시작했다.

신용재는 섬세하면서 부드러운 목소리로 성시경의 '거리에서'를 시작, 후반부에는 특유의 미성으로 깔끔한 고음과 함께 3단 고음을 내지르며 무결점 라이브를 선사했다. 텅 빈 거리를 거닐며 헤어진 연인을 추억하듯 쓸쓸함과 공허함을 그대로 표현해내 명곡 판정단들로 하여금 박수갈채를 이끌어 냈다.

신용재의 무대를 본 로이킴은 "컴퓨터에게 가장 완벽한 노래를 시킨다면 신용재 분처럼 부르지 않을까 싶다"며 "신용재 선배님의 무대는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라고 무대를 본 소감을 밝혔다. 이어 SG워너비 이석훈은 "관객분들은 신용재의 무대를 좋아하실 것 같다"며 신용재의 무대를 극찬했다.

전설로 출연한 윤종신 또한 "'거리에서'는 성시경 느낌이 강한 곡인데, 역시 신용재다. 신용재 본인만의 고음처리로 곡 분위기를 바꿨다"며 신용재의 무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신용재는 427점으로 첫 대결 상대인 정승환과 잔나비, 알리, 이석훈을 연달아 재치며 4연승 우승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신용재는 역대 첫 대결에서 최고점을 수립하며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의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신용재는 오는 4월 14일에서 16일까지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센터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히어 미(Hear Me)'를 개최한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