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TV핫스팟] 걸그룹 무시마라, 음악성이 폭발한다

입력 : 2017-03-19 10:18:41 수정 : 2017-03-19 10:59: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크로스 컨트리’ 예은 보형 수란의 음악성이 폭발했다.

MBC에브리원 ‘크로스 컨트리’는 음악과 여행이 공존하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예은, 보형, 수란, 강한나 네 명의 멤버가 직접 운전하며 미국 캘리포니아를 횡단하고 그 곳에서 현지 뮤지션들과 만나 음악적으로 소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행의 설렘과 음악의 감성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시청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크로스 컨트리’를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음악’이다. 단순히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 속에 음악을 녹여내며 감성을 담아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제작진은 멤버들에게 일주일 가량의 여정을 통해 곡을 완성해야 한다는 미션을 줬다. 멤버들이 직접 노래를 만들고 부르며 진솔한 소통과 힐링을 하도록 한 것이다.

이에 3월 12일 ‘크로스 컨트리’ OST Part.1 ‘Thru the sky’의 음원이 공개됐다. 해당 곡은 ‘크로스 컨트리’ 멤버 핫펠트(예은)의 자작곡으로 그녀만의 아티스트적 감성이 듬뿍 담겨 있다. 그리고 3월 19일 다른 멤버 보형의 자작곡 ‘크로스 컨트리’ OST Part.2 ‘Like a child’의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8일 방송된 ‘크로스 컨트리’ 4회에서는 이 같은 멤버들의 음악작업 과정이 공개됐다. 쉽지 않은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늦은 밤 숙소에 도착해 음악작업에 몰두하는 예은 보형 수란 강한나의 모습이 솔직하고도 가감 없이 방송됐다. 이를 통해 그녀들의 음악성 역시 고스란히 드러나기도.

‘크로스 컨트리’ 제작진에 따르면 멤버들의 음악작업을 돕던 작곡가는 연신 “잘한다”며 혀를 내둘렀다고. 즉흥적으로 곡을 완성해내는 멤버들에게 작곡가는 “가수들이 이렇게 곡을 잘 쓰면 작곡가들은 어떻게 하라는 건가”라고 진심 가득한 칭찬을 했다고 한다.

이처럼 ‘크로스 컨트리’는 음악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의 색깔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예은 보형 수란 강한나 네 명의 멤버들 역시 차근차근 자신의 위치에서 음악과 힐링의 진짜 의미를 찾아가고 있다. 작곡가도 혀를 내두를 만큼 탁월한 멤버들의 음악성, 그녀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은 시청자를 사로잡기 충분하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