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시선] 하이라이트, 주간차트에 음방까지 1위… 괴물신인 맞네

입력 : 2017-03-29 09:10:21 수정 : 2017-03-29 09:10: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8년 차 신인그룹 하이라이트가 제대로 사고를 쳤다. 데뷔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로 음원 주간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음악방송 첫 1위까지 거머쥐며 여전한 화력을 과시한 것.

지난 20일 발매된 하이라이트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의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6개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선공개곡 ‘아름답다’ 또한 주요차트 상위권을 기록, 미니앨범 수록곡 모두 주간차트 100위권 안에 안착하는 등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하이라이트는 28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갓세븐과 여자친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하이라이트로 데뷔한 이래 첫 차지한 1위로, 비스트가 아닌 ‘하이라이트’란 이름으로 따낸 트로피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가 아닐 수 없었다.

하이라이트는 비스트로 활동 당시 남자 아이돌로서 대중성을 겸비한 음원파워를 자랑했던 그룹이었지만, 음원차트 멜론 주간 1위는 데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또 하이라이트는 첫 미니앨범에도 불구하고 초동 앨범 7만장을 돌파하며 역대 33위를 기록했고, 이는 새로운 그룹명과 회사가 함께 이루어낸 성과이기에 더욱 더 의미가 크다. 또 데뷔 2주차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 앞으로 몇 개의 트로피를 더 수상할 지도 관심이 집중된다.

그룹명처럼 밝게 빛나고 싶다는 하이라이트의 앞으로의 행보가 어디까지, 어떻게 더 나아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