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KT,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모집

입력 : 2017-04-04 09:34:07 수정 : 2017-04-04 09:34:0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KT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를 전국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로서 그리스에서 채화된 성화가 인천공항으로 도착하는 순간부터 개회식까지 성화와 전국을 순회하며 5G 기술로 ‘마법과 같은 순간’을 함께 한다.

그리스 올림피아 경기의 성화가 기원이 된 올림픽 성화봉송은 1936년 베를린 올림픽부터 시작됐다. 그 동안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함께 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하는 KT는 올림픽 성화봉송 역사상 최초로 참여한 통신파트너다. 또한, 삼성전자를 제외하고 성화봉송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KT가 처음이다.

KT 고객뿐만 아니라 만 14세 이상(2004년 10월 24일 이전 출생)의 전국민 모두에게 성화봉송 주자선발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고 KT는 밝혔다.

성화봉송 주자선발 응모는 KT 성화봉송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 할 수 있다. 또한 전국 KT 매장에 부착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웹페이지로 접속해 참여 가능하다.

KT는 신청자가 사이트에 작성한 사연과 희망지역을 고려해 성화봉송 주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KT는 6월 중순 성화봉송 예비 후보주자를 선발해 발표하고,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IOC)의 검증을 거쳐 9월 최종 성화봉송 주자가 확정된다. KT는 KT 성화봉송 주자를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을 기념하는 한정판 기념품을 KT 매장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 KT는 성화가 지나가는 봉송로에서 VR, AR 등 다양한 실감서비스를 활용해 5G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서울을 지나가는 주요 성화봉송 구간에는 5G 네트워크를 구축해 ‘마법과 같은 순간’을 국민들에게 선사해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전무)은 “성화봉송은 올림픽의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며, “KT는 올림픽 대회 기간뿐만 아니라 성화봉송이 진행되는 기간에도 5G 활용한 마법 같은 순간을 좀 더 많은 국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kwjun@sportsworldi.com


사진=KT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를 전국민 대상으로 모집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