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정설빈 "북한전 자신있다"… 기대감 'UP'

입력 : 2017-04-05 10:11:52 수정 : 2017-04-05 10:11: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평양 공동취재단=스포츠월드] “북한전 항상 자신있다.”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정설빈(인천현대제철)이 북한전 자신감을 드러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대표팀은 4일 오후 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평양 입성 후 첫 훈련을 소화했다. 지난 3일 평양에 도착한 선수단은 이날 훈련으로 경기력을 가다듬고, 오는 5일 같은 장소에서 인도와의 ‘2018 요르단 여자아시안컵’ B조 예선 1차전을 치른다. 그리고 오는 7일에는 평양에서 역사적인 남북대결을 치른다. 이번 여자아시안컵 예선에선 1위팀만 아시안컵 본선에 진출하는 가운데 남북전은 본선행 티켓 경쟁에서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이번 남북 맞대결을 앞두고 공격수 정설빈이 주목받고 있다. 그는 지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4강전과 지난해 열린 리우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서 북한을 상대로 골을 터트렸다. 정설빈은 “항상 북한과 경기할 때는 자신감이 있었다. 이번에도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남북전이 열릴 김일성경기장은 5만명 수용 규모다. 북한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이 예상된다. 그는 “이미 소음훈련을 하면서 그런 부분은 익숙해졌다. 집중을 하게 되면 주변 소리에 신경쓰이지 않는다”고 전했다. 는 뜻을 나타냈다.

한편 수비수 임선주(인천현대제철)는 북한전에 남다른 각오를 나타냈다. 임선주는 "지난 인천아시안게임 북한전에서 나의 실수로 패했었다. 지금 생각하면 추억이기도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 축구인생에 있어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평양 원정이 긴장도 됐지만 설레이기도 했다. 이제 실감이 난다"는 임선주는 "선수들이 긴장하고 분위기가 흔들릴 수 있지만 경기 외적인 부분이다. 우리가 준비한 것을 잘하면 된다. 북한은 우리와의 경기에서 우세한 모습을 보였지만 우리가 준비한 것을 잘한다면 승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임선주는 평양 한복판에 위치한 김일성경기장에 태극기가 걸리고 애국가가 울려 퍼질 상황에 대해선 "다른 경기보다 뭉클할 것 같다"며 "애국심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정설빈(오른쪽)이 지난 2015년 8월8일 중국 우한스포츠센터에서 치른 북한과의 2015 EAFF 동아시안컵에서 몸싸움을 하고 있다. / 사진 = 대한축구협회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