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12경기 무패' 경남FC, 대전전서 선두권 격차 벌린다

입력 : 2017-05-04 19:41:45 수정 : 2017-05-04 19:41:4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박인철 기자] 대전과의 경기에서 11G 무패, 선두권 격차 벌린다.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경남FC가 오는 대전 시티즌과의 경기에서 11G 무패 질주 및 선두권 격차를 벌려 놓는다.

경남은 다가오는 7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EB 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017 11라운드에서 대전시티즌과 격돌한다.

경남은 지난 라운드 부산 아이파크와의 경기에서 전반 33분 박명수의 크로스를 받은 배기종 선수의 결승골로 1대0 승리하며, 선두권 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였다.

경남은 3월 5일 K리그 챌린지를 시작으로 지난 5월 3일 부산 경기까지 총 10경기에서 7승 3무를 거둘 만큼 상승세에 올라서 있어, 이 기세를 대전이 쉽사리 꺾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FA컵까지 포함하면 무려 12경기 무패다.

11라운드 상대인 대전은 지난 10라운드 FC안양과의 경기에서 선취골을 넣었으나, 이를 지켜내지 못하며, 2대3으로 패하며, 3연패 및 리그 순위는 9위로 내려 앉아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전을 쉽사리 만만하게 봐서는 큰 코를 다 칠 수가 있다. 지난 3월 대전과의 홈 경기에서 볼 점유율, 슈팅, 유효슈팅, 코너킥 등에서 모두 앞섰고 심지어 크리스찬에게 선제골을 내주었지만, 후반 36분부터 3분간 2골을 몰아쳐서 승리할 수 있었다.

경남은 이번 경기에서도 수비력이 좋지 않은 대전을 상대로 말컹, 배기종, 김도엽을 중심으로 한 공격을 펼칠 계획이며, 리그 실점 1위에 빛나는 철웅성 같은 수비력으로 상대의 크리스찬, 이호석 등의 공격진을 막아 대전에게 승리할 계획이다.

김종부 감독은 “지난 부산과의 경기에서는 더운 상황에서도 선수들이 잘 뛰어줘서 이긴 거 같다”며 부산과의 승리 소감을 밝혔고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대전전 경기도 잘 준비해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전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경남이 이 경기를 잡고 무패 질주 및 선두권 격차를 벌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lub1007@sportsworldi.com 

사진=경남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