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5월 15일자

입력 : 2017-05-14 18:14:06 수정 : 2017-05-14 18:14:0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5)육군, 해군, 공군의 법무과 장교. 군사 법원의 군 판사나 검찰관이 된다.

7)항해나 등산 도중에 재난을 만난 사람.

9)주식을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며, 주주는 소유 주식에 따르는 권리와 의무를 가질 뿐, 회사의 채권자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 회사.

12)오늘의 아재 개그, 화장실에서 큰일을 보고 있는데 밖에서 누가 노크를 한다. 그런데 문고리는 고장 났고, 잡고 있자니 앉은 자리는 너무 멀다. 이럴 때 어울리는 사자성어는?

14)울릉도에 있던 나라. 지증왕 13년 신라의 이사부가 정복하여 신라에 복속시켰다.

16)밀가루를 반죽해서 맑은장국 따위에 적당한 크기로 떼어 넣어 익힌 음식.

▲세로풀이

1)국가 통치의 기본 방침, 국민의 권리와 의무, 통치 기구의 조직 따위를 규정하는 한 국가의 최고의 법.

2)유럽에서, 제왕이 왕관을 쓰고 왕위에 올랐음을 널리 알리는 의식.

3)얼마간의 도움이 됨. 또는 그런 도움. 환경 보호 운동에 ○○하다.

4)곡조의 진행하는 시간을 헤아리는 단위. 보통 마디를 단위로 표시함. ○○를 맞추다.

6)인가도 인기척도 없는 쓸쓸한 산. 임자가 없는 빈산. 외로이 ○○○○을 지키다.

8)누구를 형이라 하고 누구를 아우라 하기 어렵다는 뜻으로, 두 사물의 낫고 못함을 분간하기 어려움의 비유.

10)의사가 환자의 병실을 돌아다니며 진찰함.

11)직책을 그만두고 물러남. 요구나 제의 따위를 사양하여 받아들이지 않음.

13)물을 퍼 올리는 기계.

14)짐승을 가두어 기르는 곳.

15)국·찌개·김치 따위의 음식에서 건더기를 제외한 물. 어떤 일의 대가로 생기는 약간의 이득이나 부수입. ○○도 없다.

17)중요한 직위에 있는 사람에게 직속되어 있으면서 기밀문서나 사무 따위를 맡아보는 직위. 또는 그런 사람.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