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헌법재판소장 김이수 지명, 김진애…“직접 발표하고 질문도 받으셨네요”

입력 : 2017-05-20 02:46:51 수정 : 2017-05-20 02:46:5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김진애 트위터

김진애 전 의원(민주통합당 시절 비례대표)이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김이수 재판관을 내정된 것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9일 김진애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헌법재판소장 김이수 재판관 내정. 흔쾌한 지명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발표하고 내처 기자 질문도 받으셨네요. 윤석렬 서울중앙지검장 관련 질문도 매끄럽게. 아이고, 씨원해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헌법재판소장 후보자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을 지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헌법수호와 인권 보호 의지가 확고할 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권력 견제나 또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소수 의견을 지속적으로 내는 등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온 인물"이라며 지명 이유를 밝혔다.

한편, 김이수 헌법재판관은 앞서 박근혜 탄핵 심판 당시 이정미 전 헌재소장 권한대행이 임기를 마친 후 권한대행을 맡은 바 있다.

온라인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