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맨유, 아약스 꺾고 구단 첫 유로파 리그 정상 등극

입력 : 2017-05-25 09:15:09 수정 : 2017-05-25 09:15:0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박인철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가 정상에 올랐다.

맨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스웨덴 스톡홀름 프렌즈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유로파리그 결승전 아약스전(네덜란드)에서 포그바의 선제 결승골과 미키타리안의 추가골을 합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유는 구단 역사상 첫 유로파리그 타이틀을 차지함과 동시에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도 손에 넣었다. 커뮤니티 쉴드, EFL컵까지 포함해 도합 3관왕이다. 또한 역대 다섯 번째로 UEFA가 주관하는 대회(챔피언스리그, 컵 위너스컵, 유로파리그)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기록은 지금까지 아약스, 바이에른 뮌헨, 첼시, 유벤투스가 달성한 바 있다.

시작부터 좋았다. 전반 18분 펠라이니가 찔러준 패스를 포그바가 그대로 중거리 슛으로 연결, 상대 수비에 맞고 굴절돼 득점으로 연결됐다. 분위기가 오른 맨유는 후반 3분 코너킥 상황에서 크리스 스몰링이 헤딩으로 떨궈준 공을 미키타리안이 시저스킥으로 연결해 추가골을 만들었다. 미키타리안은 이 골로 유로파리그에서만 6골을 올렸다.

이후 맨유는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가져갔고 결국 2-0 스코어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2주 전 아버지를 지병으로 잃은 포그바는 유니폼을 벗은 뒤 두 손으로 하늘을 가리키기도 했다. 맨유는 최근 맨체스터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를 감안, 카 파레이드는 펼치지 않을 계획이다.

club1007@sportsworldi.com 

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페이스북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