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38년의 역사 '에이리언', 영화 넘어 게임X도서까지

입력 : 2017-05-26 09:26:50 수정 : 2017-05-26 09:26:5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영화 사상 가장 성공적인 SF 시리즈로 손꼽히는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 ‘에이리언: 커버넌트’가 전세계적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에이리언’만의 세계관이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5월 극장가에 최고의 SF 스릴을 선사하고 있는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개봉 전, 38년 역사에 빛나는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임을 알리며 일찍이 전세계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렇듯 영화 사상 가장 성공적인 SF 시리즈로 손꼽히며 사랑받아온 ‘에이리언’ 시리즈는 리들리 스콧 감독을 비롯해 제임스 카메론, 데이빗 핀처 등 할리우드 거장 감독들의 손을 거쳐오며, 인류와 ‘에이리언’의 대결은 물론, 그들의 기원까지 탐구하는 독특한 세계관을 유지해왔다.

1979년 리들리 스콧의 ‘에이리언’을 기점으로 2, 3, 4편이 등장하고, 여기에 더해 프리퀄 ‘프로메테우스’와 이번 ‘에이리언: 커버넌트’에 이르기까지 탄탄한 구성과 독창적인 연출력으로 꾸준히 ‘에이리언’의 세계관을 확장시켜 나갔다. 특히, 이번에 개봉한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시리즈의 창조주인 리들리 스콧 감독의 귀환과 함께 새로운 스토리를 예고하여, 영화가 공개된 후 시리즈 팬은 물론, 일반인들의 뜨거운 반응까지 이어졌다.

이렇듯 ‘에이리언’의 세계관은 스크린뿐만 아니라 게임과 도서로도 확산되며 보다 더 많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로 다가갔다. 먼저, 게임 ‘에이리언 아이솔레이션’은 지난 2014년 출시 후 영화를 게임화하면 원작 팬들의 실망이 뒤따른다는 징크스를 과감히 깨트리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스크린 속 ‘에이리언’과 마찬가지로 위협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며 등장하는 게임 속 ‘에이리언’은 절대 죽일 수 없는 존재로, 유저들은 도망치거나, 숨거나, 죽어버릴 수밖에 없어, 영화와 맞먹는 공포감을 선사한 것. 뿐만 아니라, ‘에이리언 2’ 개봉 30주년을 기념하여 출간된 20세기 폭스사 공식 소설 ‘에일리언: 공허의 그림자’는 ‘에이리언’과 ‘에이리언 2’ 사이 여전사 ‘리플리’(시고니 위버)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아냄과 동시에 영화와의 괴리감을 최소화해, 많은 시리즈 팬들로부터 환영받은 바 있다. 이렇듯 ‘에이리언’ 세계관은 스크린을 넘어 게임,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되며 오랜 시간 동안 전세계 많은 관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시리즈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 도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에이리언’ 세계관이 전세계 관객들을 찾아간 가운데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