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솔로 컴백…효연, "소녀시대때보다 3~4배 열심히 연습"

입력 : 2017-06-06 10:36:58 수정 : 2017-06-06 10:36:5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효현이 솔로 컴백 후 처음으로 라디오에 출연했다.

5일 MBC 표준FM '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 별밤 단골식당 코너에 일락과 효연이 등장한 것.

효연은 신곡 ‘Wannabe’ 발표 후, 라디오는 별밤이 첫 출연이라 밝히며 떨림을 감추지 못했다.

무대에서 만은 떨지 않는 효연은 긴장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연습'이라고 말했다. 얼마나 많이 연습했냐는 강타DJ의 질문에, “(소녀시대) 멤버들과 연습할 때도 많이 했지만, 그 때보다 서너배는 더 열심히 연습했다. 그래야 무대에서 여유를 부릴 수 있을 거 같았다”고 답했다.

이어 강타DJ는 “그룹으로 했던 사람들은, 옆에 뭐가 더 있어야 할 거 같다고 느낀다”며 동감했고, 일락은 “그룹 했던 사람들이, 솔로로 무대에 서면, 주변을 비우면 안 될 거 같은지 무대를 활보하더라. 원래 솔로로 활동하던 사람들은 그 자리에만 서 있다”며 의견을 보탰다.

걸그룹의 식단 관리에 대해, 효연은 “제철음식을 먹으러, 그 지역 축제를 (직접) 찾아 간다.”고 했다. 구체적으로는 “대하를 좋아한다. 때문에 소래포구나 연안부두를 가기도 하고, 굴을 좋아해서, 통영에도 간다”고 전했다.

jkim@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