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라이징 팝스타' 데이어, 8월 첫 단독 내한공연 개최

입력 : 2017-06-13 10:26:33 수정 : 2017-06-13 10:26:3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2016년 최고의 히트곡인 체인스모커스의 ‘Don’t let me down’을 부른 팝 음악의 새로운 아이콘, 데이어가 첫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18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보이스와 뛰어난 음악성을 선보이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인 데이어는 2016년 체인스모커스와 함께한 ‘Don’t let me down’의 대성공에 힘입어 그래미 베스트 댄스음악을 수상하였고, 포브스지에서 선정한 주목할만한 30세 이하 30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데뷔 EP ‘Hide Away’ 이후 4곡을 연달아 빌보드차트에 진입시키고 스포티파이에서 2억2천만이 넘는 스트리밍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데이어는 포브스, 인스타일, 롤링스톤스와 같은 권위있는 잡지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신인아티스트로 선정되었고, 두 곡의 빌보드 탑10과 25를 기록하며 플래티넘을 달성하였다. 데뷔곡인 ‘Hide Away’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의 댄스차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고 이후 데뷔앨범인 ‘Sit Still, Look Pretty’의 히트에 힘입어 팝음악의 새로운 대세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녀는 다양한 활동으로도 돋보이고 있다.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MTV 뮤직어워드와 같은 각종 음악 어워드에서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백악관에서 개최되었던 부활절 파티에 초대받아 오바마 대통령 앞에서도 환상적인 공연을 펼쳤다. 또한 미국의 인기 채널인 닉클로디언의 시트콤 ‘스쿨오브락’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2016년 10월, 데뷔 앨범 ‘Sit Still, Look Pretty’의 발매 이후 헤드라인 투어를 계속해서 진행중인 그녀는 지금 전세계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팝음악의 새로운 아이콘이다. 이번 내한 공연은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세계를 넘나들며 활동해온 경험과 클래식 피아노로 시작한 음악을 향한 열정이 가득한 그녀를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데이어의 첫 단독 내한공연은 오는 8월 14일 저녁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구 악스코리아)에서 열리며 14일부터 인터파크와 예스24를 통해 티켓예매가 시작된다.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