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2017년 상반기 히트상품] 토마토 라멘 카토멘

입력 : 2017-06-27 05:00:00 수정 : 2017-06-26 20:43:0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토마토와 라면, 전혀 관련 없어 보이는 두 음식의 만남에 그 맛을 상상하기란 쉽지가 않다. ‘정담터(대표 김민성)’의 대표브랜드 ‘카토멘’은 매운맛을 기본으로 하는 일본 현지 최고의 매운 라멘 체인점인 카라멘야 마스모토의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새로운 토마토 라멘이다.

일본 규수의 한 작은 라멘집에서 시작해 일본에서 대중적인 메뉴가 된 토마토라멘을 일본의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좀 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맛있고 건강한 라면으로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며 끊임없이 개발과 연구를 통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는 ‘카토멘’만의 최고의 토마토 라멘을 만들었다.

직접 숙성하고 만든 토마토 소스가 핵심 비법이라는 토마토 라멘, 언뜻 들으면 얼큰한 라면과 상큼한 토마토가 만나 무슨 맛을 낼까 고개를 갸우뚱하게도 된다. 이미 일본에서는 대중적인 메뉴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그 이름도 생소한 ‘토마토라멘’은 생소한 조합으로 많은 손님들에게 전혀 맛보지 못한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고 있다.

어려움 속에 일본으로 건너가 스승에게 레시피를 전수받았다는 카토멘의 대표는 그후 한국에 온 뒤 3년간 연구하고 고민했다고 한다. 익힌 토마토에 홍합물로 감칠맛을 더하고 마늘과 양파를 넣어 만든 토마토소스가 라면의 첫 번째 핵심 비법이고 거기에 소고기와 미역을 넣고 끊은 육수에 천연 조미로와 구운 열빙어로 맛을 극대화한 간장을 섞어주면 두 번째 핵심 비법 육수가 완성된다.

우리나라의 매운맛을 바탕으로 일본의 색을 더한 토마토 라멘 ‘카토멘’은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근접한 일본라멘으로 서울 대치동 쪽에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