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카카오, 댓글 한 건당 200원 기부! 사회적경제 주간 캠페인 펼쳐

입력 : 2017-06-30 14:40:31 수정 : 2017-06-30 14:40: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한준호 기자] 카카오가 ‘사회적경제 주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경제 육성법 제정 1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번 캠페인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가 진행하는 캠페인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와 함께 8개 협동조합의 공익 활동을 소개하는 ‘#협동으로 함께 살기’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4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공익 활동을 소개하는 ‘#문화예술로 함께하기’다.

‘#협동으로 함께 살기’를 통해서는 안다미로협동조합의 결식 청소년에게 청소년 아침밥 키트 제공을 위한 ‘2017 아침밥 협동조합’, 모두를 위한 극장 공정영화협동조합의 소규모 인원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공동체 상영’, 소셜카페협동조합의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 ‘골목카페들의 협동을 로스팅 하자’ 등 8개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문화예술로 함께하기’를 통해서는 컬처앤유의 소아병동, 호스피스 병동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문화 공연, 뭉클스토리의 ‘청소노동자, 퇴직소방공무원 자서전 제작’ 등 4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프로젝트 후원 참여를 희망하는 네티즌은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직접 기부에 참여하거나 모금함 사연을 응원,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아도 카카오가 1건당 200원씩 기부를 하게 된다. 모금된 프로젝트 기부금은 결제 수수료 제외 없이 전액 기부처로 전달된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사회적 경제 주간을 맞아 우리 사회 곳곳에서 즐거운 변화를 이끌고 있는 협동조합과 문화예술 사회적기업들을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한 나눔과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