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장마철 보송보송… 속옷만 바꿔도 상쾌

입력 : 2017-07-04 06:00:00 수정 : 2017-07-03 19:59:3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비비안 ‘헬로핏 브라’선봬… 통기성 높여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
보디가드·원더브라·비너스도 다양한 기능성 제품 잇따라 내놔
[전경우 기자] 고온 다습한 장마철에 가장 귀찮은 것이 속옷이다.

덥고 땀이 나는 여름철에 습도까지 높아지면 몸을 조이며 휘감기는 속옷은 마치 거머리같은 불쾌감을 준다. 여성들은 비가 억수같이 퍼붓는 날이면 얇은 여름 옷 너머로 드러나는 속옷 라인에 신경이 예민해 지기도 한다. 장마철에는 몸의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속옷으로만 바꿔 입어도 인생이 달라진다.

여성의 가슴은 땀이 머무르기 쉬운 부위다. 특히 오랜 시간동안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슴에 난 땀이 흡수돼 속옷이 젖어버리기 일쑤다. 그래서 장마철에는 땀 배출이 잘되는 기능을 갖춘 브래지어를 선택하면 좋다.

비비안에서는 습기로 인한 불쾌함을 방지하는 흡습속건 기능의 ‘헬로핏 브라’를 판매하고 있다. 헬로핏 브라는 통기성을 높이기 위해 에어홀이 있는 타공패드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다. 강지영 비비안 디자인 팀장은 “타공처리된 패드는 일반 패드보다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장마철에 착용해도 시원하고 쾌적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비안은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하고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미모필 원단으로 된 커플속옷도 출시했다.

보디가드는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 시즌의 특성을 반영한 ‘망각 브라’ 컬렉션을 선보인다. 속옷을 입은 사실을 잊어버릴 정도로 편안하며 겉에서 라인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뜻이다. ‘컨실러 브라’는 가슴 컵 옆 상변을 덧대고 날개 폭이 넓어 옆구리살을 한 번 더 잡아주는 스타일로, 인기 컬러의 경우 현재 판매율 72%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심리스 라인 ‘핑크 망각 브라’는 전체적으로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스타일로, 옷 위로 드러나는 브라 자국을 감춰준다. 날개 안쪽 부분에는 망 원단을 덧대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네이비·그레이 망각 브라’는 날개 부분에 심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옷 위로 드러나는 브라 자국을 없애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슴 전체를 감싸주는 풀컵 스타일에 컵 아래에는 와이어가 삽입되어 가슴 볼륨을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원더브라는 냉감소재를 적용한 ‘쿨 썸머 란제리’를 출시했다. ‘쿨 썸머 란제리’는 원더브라의 극강볼륨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원더부스트’ 라인에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기능의 ‘아쿠아 템프’ 소재를 적용해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사양 푸쉬업 브라다. 저중심으로 설계된 몰드 컵 내부의 젤패드가 가슴을 풍성하게 밀어 올려줄 뿐 아니라, ‘원더부스트’ 라인만의 사이드 패드가 양 옆에서 가슴을 모아줘 깊은 클리비지 라인을 완성해 준다. 또 여름철 얇아지는 옷차림을 위해 레이스를 배제하고 심플하게 디자인해 봉제선이 비치지 않으며, 시스루 룩 연출에 손색없는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더욱 패셔너블하게 착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비너스에서도 여름철을 맞이해 촉감이 차가운 인견소재를 사용하고 통기성을 높인 ‘더블윙 쿨업 브라’를 선보였다.

계속되는 빗줄기에 찝찝함을 느끼는 것은 남성들도 마찬가지다. 특히 남성 팬티는 낮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차가운 촉감을 주거나 습기를 빨리 배출하는 기능성 원단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셔츠 안에 기능성 원단을 입는 것도 장마철 땀 흡수에 도움이 된다.

남영비비안의 남성 브랜드 ‘젠토프’에서 출시된 에어로쿨 소재의 런닝과 드로즈는 땀 배출을 원활하게 해준다. 에어로쿨은 4개의 모세관이 수분의 이동을 빠르게 해 천연섬유보다 흡수와 건조가 빠른 기능성 소재다. 쿨론 원단으로 된 런닝과 드로즈도 나와 있다. 쿨론은 수분흡수가 뛰어나고 건조가 빨리 이루어지는 흡습속건성의 기능성 소재다.

트라이에서는 냉감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트라이 쿨루션’ 라인을 출시했다. 트라이 쿨루션은 쿨맥스 원단으로 되어 있어 기능성을 강화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