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동광종합토건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 개·보수 봉사… 13년째 23가구 전액 지원

입력 : 2017-07-05 13:47:26 수정 : 2017-07-05 13:47: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용모 기자]㈜동광종합토건(회장 이신근)이 국가유공자 및 유족들의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주거개선 봉사활동을 13년째 이어오고 있다.

동광종합토건은 순국 선열에 대한 숭고한 마음을 기리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사회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05년부터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매년 펼치고 있다. 동광종합토건은 매년 2가구씩을 선정해 노후주택을 무료로 개·보수하는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동광종합토건은 지난달 5∼21일 충북 충주시와 전남 순천시에 각 1가구씩 총 2가구를 선정해 공사비 전액을 부담하여 주택을 보수 및 수리했다.

올해 지원 사업은 전남 순천의 6.25참전유공자(1930년생)와 충북 충주 전상군경유족(1932년생)을 선정했다. 순천의 6.25참전 유공자댁은 오래된 주택으로 집 밖에 화장실이 있고 문틀이 틀어지고 배수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내부 화장실과 정화조 설치, 급배수시설, 출입문틀 설치, 도장 공사를 했다. 충주의 전상군경 유족댁도 심한 외풍과 집 밖에 있는 화장실로 생활에 불편이 있어 정화조와 내부화장실 설치, 출입문틀 설치와 도장공사를 통해 새집으로 단장했다.

이신근 회장은 “국가유공자 가족들이 점점 노령화되면서 생활하시기에 좀 더 편안한 주거조건들이 더 많이 요구되는데, 현실적으로 국가와 사회가 다 지원하기 어렵다는 점이 참 안타까웠다”며 “우리의 작은 보탬이 앞으로도 유공자분들의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광종합토건은 썬밸리그룹의 건설부문 주력사로 썬밸리는 3개국에 7곳 144홀의 골프장과 숙박 규모 400실의 콘도와 호텔을 갖추고 있다. 2018년 상반기에는 전남 고흥에 168실 규모의 ‘고흥썬밸리콘도’가 완공된다.

일본 구마모토에 히고썬밸리(18홀), 야베썬밸리(18홀) 두 곳과 필리핀 클락썬밸리(36홀)를 운영하고 있다. 필리핀 클락썬밸리CC는 대단위 복합리조트 단지인 힐튼클락썬밸리리조트에 위치해 있다. 리조트에는 힐튼호텔과 클락내 최고 건축물인 콘도미니엄 ‘몬테라스’ 그리고 ‘싱가포르 스쿨,클락’ 국제학교가 들어선다. 

ym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