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KB국민은행 '연금정보 한눈에'… 모바일 'My연금' 오픈

입력 : 2017-07-24 13:43:19 수정 : 2017-07-24 13:43: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류근원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20일, 타금융기관의 연금정보를 포함해 모바일로 연금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My연금’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My연금’은 KB국민은행의 모바일앱인 스타뱅킹에 새롭게 탑재되는 서비스로, 연금에 대한 정보와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My연금’에서는 KB국민은행에서 가입된 연금자산 현황 뿐만 아니라 새롭게 도입된‘타 금융기관 자료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전 금융기관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연금정보(국민연금 포함)를 불러 올 수 있다. 이를 통해 노후에 받게 될 월 예상 수령액이 제시되며, 노후자금 부족분을 채우기 위한 필요금액까지 계산해 볼 수 있다.

또한, 연금 관련 기본 지식을 쉽고 간편하게 제공하며, 기간수익률 및 타가입자와의 수익률도 비교 제시해 연금자산 통합정보와 사후관리 기능까지도 강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My연금’ 출시를 기념해 스타뱅킹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My연금’에 접속해 연금 수령액을 직접 계산해 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의 관계자는 “노후자산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연금이 익숙하지 않은 20∼30대 고객에게 노후를 사전에 대비하고 연금자산 관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든든한 은퇴∙노후 파트너로서, 고객의 쉽고 편리한 연금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